마케팅 주류시장의 해외시장분석(증류수를 중심으로)
[마케팅] 주류시장의 해외시장분석(증류수를 중심으로).ppt |
목차 1.해외시장 – 맥주, 와인 2. 해외시장 - 증류주 3. 진로의 해외진출현황 본문 점차 높은 품질의 주류를 선호하는 추세 → 고급 증류주에 대한 매출증가추세 세계고급증류주의 판매량은 지난 2000년 이후 연평균 3% 로 증가하고 있으며 2006년 이후에는 프리미엄 보드카와 칵테일 베이스들의 판매가 증가하여 전년 대비 4.6% 신장 본문내용 해외시장에서 맥주와 와인의 판매량이 증가 더불어 증류수시장에서 높은 품질을 갖춘 주류에 대한 선호로 인해 고급증류주의 매출이 증가하는 상황 한편, 진로는 일본 진출시 ‘고품격 고가격’의 전략으로 일본에서 7년 연속 1위라는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이런 경험으로 세계시장을 공략 요 약 1. 해외시장맥주, 와인 출처 : 07 주류산업뉴스 상위 5개국의 소비량은 감소한 반면 저가의 신세계 와인 등장 이후 저렴한 와인 공급으로 기타 국가에서의 소비량은 계속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음. 1 와인 - 기타국가에서의 소비증가 1. 해외시장맥주, 와인 중국이 최대의 맥주 생산 / 소비국으로 떠오른 가운데 맥주 생산량 역시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추세 2 맥주중국의 부상과 함께 꾸준한 상승세 3 2. 해외시장 - 참고문헌 진로홈페이지 (http://www.jinro.co.kr/) 대한주류공업협회 (http://www.kalia.or.kr/) KOTRA (http://www.kotra.or.kr/)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