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9일 월요일

CRM에 대한 사례를 통한 설명

CRM에 대한 사례를 통한 설명
CRM에 대한 사례를 통한 설명.pptx


목차
CRM의 정의
CRM의 특징
CRM의 중요성
CRM의 현황
CRM 성공사례
- 아모레퍼시픽

2.CRM 실패사례
- 아이러브스쿨 & 프리챌

본문
2.우리나라 CRM의 실태

1)여전히 타겟 마케팅보다 매스 마케팅을 선호함
-고객별(잠재고객, 우수고객, 불량고객, 철새고객 등) 행동양식, 구매패턴, 선호도, 원인 등을 확실하게 파악하고 있지 못함

2)영업 프로세스를 바꾸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함
-판매 관행 때문에 영업 사원의 고객 리스트 수집에 대한 저항감이 있다.

3)교육을 통한 변화관리의 중요성 간과

4)전략적 접근이 매우 어렵다.
-CRM에 대한 개념의 혼란, CRM 국내 성공사례 부족, CRM의 수익성에 대한 확신의 부족

5)전문가 부족
-CRM관련 컨설팅 인력이 부족하다.



본문내용
리챌
Part.3
한계점 및 제언

CRM이란?

CRM의 정의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ommunication
기업
소비자
분석 & 통합
고객
관계
고객
이해

CRM의 특징
고객 확보
시장 점유율
제품 판매
고객 유지
고객 점유율
고객 관계

CRM의 효과
CRM
새로운 고객의 확보
기존 고객으로부터 수익성 강화
유익한 고객의 유지

CRM의 현황
연간 평균 12.6% 의 성장 기대 (IDC전망치)

현황 국내 CRM 실태
교육을 통한 변화관리의 중요성 간과
전략적 접근이 매우 어려움
CRM 분야 전문가 부족
타겟 마케팅보다 매스 마케팅 선호
영업 프로세스 변경의 어려움

CRM 성공사례
- AMORE PACIFIC

AMORE PACIFIC
1945. 09. | 아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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