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업선정 이유와 시장환경분석
2. 현재 시장 점유율 및 경쟁기업과의 비교
3. SWOT분석
4. 4P분석
5. STP 분석
6. 결론 및
개선방안
본문 1. 기업 선정이유와 시장 환경
분석
현재 우리나라 맥주시장은 과점시장이다. 카스맥주는 경쟁사 제품인 하이트와 시장 점유율 1위를 경쟁하고 있는 상태이다.
카스맥주는 성장세가 정체되어 있는 하이트와는 달리 놀라울 정도의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최근 20대 대학생을 주 타겟으로 하여 공격적 마케팅으로
일시적 점유율 1위를 달성하여 우리나라 No.1 맥주가 되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2위로 다시 밀려나고 하이트와 선두 경쟁을 하며 맥주시장에서
확실한 선두기업이 되지는 못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카스맥주의 놀라운 성장률에서 만족하지 않고 하이트를 제치고 맥주시장에서 확실한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마케팅전략을 세워보기로 하였다. 국내 맥주 시장을 전반적으로 면밀히 분석하여 현재의 카스 브랜드의 위치와 문제점을
파악하고, 경쟁사 제품인 하이트의 분석과 성장하고 있는 카스 브랜드의 방향을 어떻게 정할 것인지에 대해 분석하게 되었다. 또한 이를 위해 카스의
SWOT분석과 현재 STP전략, 마케팅 믹스 전략을 분석하였다.
본문내용 결론 및 개선방안 1. 기업 선정이유와
시장 환경 분석 현재 우리나라 맥주시장은 과점시장이다. 카스맥주는 경쟁사 제품인 하이트와 시장 점유율 1위를 경쟁하고 있는 상태이다.
카스맥주는 성장세가 정체되어 있는 하이트와는 달리 놀라울 정도의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 최근 20대 대학생을 주 타겟으로 하여 공격적 마케팅으로
일시적 점유율 1위를 달성하여 우리나라 No.1 맥주가 되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2위로 다시 밀려나고 하이트와 선두 경쟁을 하며 맥주시장에서
확실한 선두기업이 되지는 못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카스맥주의 놀라운 성장률에서 만족하지 않고 하이트를 제치고 맥주시장에서 확실한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기위한 마케팅전략을 세워보기로 하였다. 국내 맥주 시장을 전반적으로 면밀히 분석하여 현재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