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자료2
2013년 8월 26일 월요일
경영학 패션 브랜드 `파크랜드`와 `세정` 비교 분석
경영학 패션 브랜드 `파크랜드`와 `세정` 비교 분석
[경영학] 패션 브랜드 `파크랜드`와 `세정` 비교 분석.pptx
목차
1.외부환경 분석
2.파크랜드
3.세정
4.비교분석 및 결론
본문
제조업과 봉제업 등이 집중적으로 발전해 국가 경제개발의 일익을 담당
중앙정부의 주도하에 수출전략 산업으로 육성되면서 세계 제 5위의 섬유대국으로 부상하게 됨
1980년대 말부터 국내 섬유산업전반의 어려움과 함께 패션의 수도권 집중현상 등 난제를 겪으며 고전
원가절감과 노동력향상의 명분아래 대다수의 기업들이 해외로 빠져나감
● 직접 생산, 직접 판매
⇒ 자동 생산설비 통한 품질 상승과 생산원가 절감 (직접생산)
⇒ 로드샵을 통한 점포 수수료 부분 절감.
(직접판매)
● ‘멀티 브랜드’를 통한 성숙기 PLC 극복
⇒ 파크랜드를 중심으로 하되, 다양한 브랜드의 런칭으로 전체의 브랜드가치를 상승
예) J. Hass - 20대초, 중반 남성 타겟, 기존 파크랜드보다 젊은 고객 확보 성공
PRELIN - 30대 초, 중반 여성 타겟으로 한 트래디셔널 캐주얼 여성복
-스폿생산도입, 리오더시스템 도입
-남다른 섬유소재 개발
-고급원단 사용한 고급제품개발
-다양한 소싱처 개발
-생산시설에 대한 끊임없는 투자
2. 고객중심경영
-CRM 시스템 구축
-지역 맞춤형 유통과 지역맞춤형 판촉 활동
-트렌드 반영한 발빠른 리뉴얼
-높은 감성과 합리적인 가격
3.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
-40여개의 마트를 중심으로 유통채널 확보
-홈쇼핑으로의 진출
-해외 내수시장으로의 진출
4. 스타 마케팅
본문내용
우리는 좋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할꺼데이
나 대기업이야!
VS
파크랜드와 세정
2. 부산 향토 의류기업 <Parkland>
Introduction
www.themegallery.com
The history of Parkland
2002
1998
1980
1973
2005
창업
산업 전반의 위기
<파크랜드>로 사명 변경
매출액 3000억 돌파
단일 브랜드 최다 유통 기업으로 성장
Sub-brand
Parkland의 성공요인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
뛰어난 상품 전략
독특한 마케팅 전략
단일 패션브랜드 매출 1위로 부상
1. 다른 기업과의 차별화
국내 섬유 패션 산업 전환기의 어려운 상황
→ 수출 경쟁력 상실, 국내 내수시장 침체, 동남아 중국 등으로 생산기지 이전 확대
생산규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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