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국 코카콜라보틀링 1. 기존 문제점 2. SCM 성공사례 – 적용과정과
개선효과 3. 참고자료- 남양유업의 RFID 도입사례
본문 고객 수요 예측의 부정확성
고객수요를 예측
하기 위한 과학적 방법 부재 기존 경험 및 과거에 주문한 내역을 토대로 수요예측
트럭이 필요이상의 제품을 싣고 나갔다가 창고로
제품을 가져오는 일 다반사
절품발생으로 인한 매출기회 상실 및 고객 서비스의 한계
영업방식의 문제 전문성이
떨어지는 고객관리
배송직원과 세일즈 직원이 2인1조로 고객방문, 제품 전달, 영업 활동, 대금결제 등 판매와 배송업무를
동시수행
일주일에 한번 씩 모든 고객을 방문하는 등의 일률적인 기준으로 고객 서비스
전문성 부재와
비효율성
본문내용 대표자: Reginald Emauel Randal 설립일: 1996.
11.15 재무상태: 상장여부: 비상장 매출액(백만원) : 498,394 당기순이익(백만원) -25,501 2005년
매출액 순위: 337위 자본금(백만원): 367,249 연혁: 1996-11-15 한국코카콜라보틀링(주)
설립 1996-11-28 외국인투자기업 등록 1997-04-24 우성식품(주)로부터 청량음료 등의 제조 및 판매와 관련된
영업일체를 양수 1997-05-00 호남식품 인수 1997-12-00 두산음료 인수
기존 문제점(1998년
기준)
고객 수요 예측의 부정확성 기존 경험 및 과거에 주문한 내역을 토대로 수요예측 트럭이 필요이상의 제품을 싣고
나갔다가 창고로 제품을 가져오는 일 다반사 절품발생으로 인한 매출기회 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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