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혁신이란 무엇인가?
혁신적 마케팅 성공 사례 (카페베네)
CS경영 혁신 성공 사례
(신한은행)
유통 혁신 성공 사례 (롯데슈퍼)
성공사례의 공통점
분석
결론
본문 혁신(INNOVATION)이란 무엇인가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조하고
전달하는 프로세스
개인이나 그것을 수용할 단위가 새롭다고 인식한 아이디어 방법 물건
고객이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활동
혁신의 5가지 기준
상대적 장점 : 기존의 것에 비해서 낫다고 생각 하는가? 복잡성 : 쓰기 쉽고
알기 쉽게 보이는가? 시험성 : 채택 결정 전에 그것을 시험해 볼 수 있는가? 적합성 : 사람들의 가치, 경험, 필요와
일치하는가? 관찰 가능성 : 결과를 알아보기 얼마나 쉬운가?
혁신적 마케팅 성공사례 (카페베네)
최단 기간 최다
매장 수 돌파
2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커피 전문점”
연 매출 1천 억 돌파
업계 최초
600호 점 돌파
본문내용 결론
혁신(INNOVATION)이란 무엇인가 혁신의 5가지
기준 상대적 장점 : 기존의 것에 비해서 낫다고 생각 하는가? 복잡성 : 쓰기 쉽고 알기 쉽게 보이는가? 시험성 : 채택 결정
전에 그것을 시험해 볼 수 있는가? 적합성 : 사람들의 가치, 경험, 필요와 일치하는가? 관찰 가능성 : 결과를 알아보기 얼마나
쉬운가? 시장에서 새로운 고객가치를 창조하고 전달하는 프로세스 개인이나 그것을 수용할 단위가 새롭다고 인식한 아이디어 방법
물건 고객이 생각지 못했던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활동
혁신적 마케팅 성공사례 (카페베네) 최단 기간 최다 매장 수
돌파 2년 연속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커피 전문점” 연 매출 1천 억 돌파 업계 최초 600호 점
돌파
카페베네의 혁신적 마케팅 전략 1924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