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 생명 보험의 DW구축 & 분석 CRM 도입 성공 사례
알리안츠 생명 보험의 DW구축 & 분석 CRM 도입 성공 사례.pptx |
|
목차 Part 1기업선정이유 Part 2기업분석 Part 3도입배경 비전적 측면 내부
환경 외부 환경 Part 4도입과정 도입된 전사적 시스템 도입과정 Part 5도입성과 Part 6결론 및
후속연구 결론 및 시사점 후속연구 및 개선 필요점 Part 7참고문헌
본문 알리안츠
생명보험
현재 우리 나라 보험 시장의 규모 및 가구별 생명보험 가입율 현황을 통해 생명보험업종이 포화 상태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생명보험업종의 기업들은 한정된 자원을 이용하여 내부적인 시스템 개선(전사적 관리 시스템 도입 혹은 개선) 또는, 회사 내
어떠한 기능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익 창출 및 성장을 이루고자 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 놓여있는 알리안츠 생명보험사가 최근 분석
CRM 시스템을 도입하여 성과를 내고 있다 하여 그 방법에 대해 연구해보고자 선정하였다.
알리안츠 생명보험사는 ‘최고를 지향하는
든든하고 수익성 있는 고객 중심의 생명 보험사’라는 비전과 다양한 채널 및 서비스를 가지고 생명보험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최고를 지향하는
든든하고 수익성 있는 고객중심의 생명보험사”
본문내용 입과정 도입된 전사적 시스템 도입과정 Part 5
도입성과 Part 6 결론 및 후속연구 결론 및 시사점 후속연구 및 개선 필요점 Part 7
참고문헌 목차
Part 1 기업선정이유 Part 2 기업분석 Part 3 도입배경 비전적 측면 내부
환경 외부 환경 Part 4 도입과정 도입된 전사적 시스템 도입과정 Part 5 도입성과 Part 6 결론 및
후속연구 결론 및 시사점 후속연구 및 개선 필요점 Part 7 참고문헌 목차
기업 선정 이유 Part
1. 4 현재 우리 나라 보험 시장의 규모 및 가구별 생명보험 가입율 현황을 통해 생명보험업종이 포화 상태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생명보험업종의 기업들은 한정된 자원을 이용하여 내부적인 시스템 개선(전사적 관리 시스템 도입 혹은 개선) 또는, 회사
내
참고문헌 알리안츠 생명 공식 홈페이지 생명보험협회 공시자료 위키 백과사전 찾기 쉬운 생활 법령
정보 알리안츠생명, 새로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환경 구축으로 새로운 모바일 오피스 시대 선도, (㈜한국오라클, 2004.
07) 알리안츠생명보험 DW&분석CRM 시스템 구축 성공사례, (데일리 그리드 리서치 센터, 2010. 12) 생명보험회사의
시장지위별 마케팅 경쟁전략, (보험 개발원 보험 연구소, 2002. 05) 손해보험상품개발시스템 및 전략에 대한 연구, (보험개발원
보험연구소, 1999. 03) 가치사슬 전반의 몬 디멘드 최적화 전략, (IBM Global Insurance Industry,
2003) 알리안츠생명, 대구에 텔레마케팅 지점오픈, (노컷뉴스, 2012. 04) 알리안츠생명, 다이렉트 마케팅 보험 2종 출시,
(파이낸셜 뉴스, 2012. 01)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