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26일 월요일

경영학 볼보(VOLVO)의 시너지적 기업문화

경영학 볼보(VOLVO)의 시너지적 기업문화
[경영학] 볼보(VOLVO)의 시너지적 기업문화.pptx


목차
1.VOLVO

- 기업소개
- 기업상황
(카르스텟트 사장)

2.기업문화 혁신

- 도전적 목표설정
- 고객중심적 기업문화
- 조직개편과 경영혁신
- 볼보자동차문화의 광고전략

3.이론지식과 시너지관리


- 볼보의 성과
- 카르스텟트의 학습 체계


본문
설립
볼보 자동차는 Gustaf Larson과 Assar Gabrielsson이 스웨덴 예테보리에 설립

포드 자동차
1999년 이래 포드 자동차가 볼보 자동차의 지분을 100% 소유

핵심 가치
혁신적인 디자인
볼보의 모든 제품은 환경에 대한 배려를 극대화 시켰다.
볼보는 모든 사업 및 경영활동에 있어서 최고의 품질을 추구한다.
볼보에게 안전은 항상 최우선 순위이다.

카르스텟트 사장의 취임

프랑스의 전체 자동차 시장 성장률 20% 감소
볼보자동차가 특별히 혁신적인 신제품을 시장에 내놓지 않은 상황
*연간매출 10,800대
*연평균 1,300만 프랑크
(약 244.3만달러) 적자
*연간매출 21,000대
*연평균 1,900만 프랑크
(약 357.1만달러) 흑자


본문내용
- 고객중심적 기업문화
- 조직개편과 경영혁신
- 볼보자동차문화의 광고전략
이론지식과 시너지관리
- 볼보의 성과
- 카르스텟트의 학습 체계

Ⅰ. 기업문화
Ⅱ. 구글, 삼성의 기업문화
Ⅲ. 시사점
목 차
기업소개
기업상황
VOLVO 기업문화 시너지
볼보 자동차는 Gustaf Larson과 Assar Gabrielsson이 스웨덴 예테보리에 설립
포드 자동차
설립
환 경
볼보의 모든 제품은 환경에 대한 배려를 극대화 시켰다.
디자인
혁신적인 디자인
안 전
볼보에게 안전은 항상 최우선 순위이다.
품 질
볼보는 모든 사업 및 경영활동에 있어서 최고의 품질을 추구한다.
핵심 가치
1999년 이래 포드 자동차가 볼보 자동차의 지분을 100% 소유
Part. 1
볼보(VOLVO) 기업소개와 상황

Ⅰ. 기업문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