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초 록 (Abstract) 1.1 보고서 개요 1.2 핵심어
(keyword)
2. 서 론 (Introduction) 2.1 디즈니랜드 파리 (Disneyland Paris) 선정
이유 2.2 디즈니랜드 파리 (Disneyland Paris) 소개
3. 본 론 (Subject) 3.1 문제의 시작
3.2 문제점의 발견과 개선 3.2.1. 시장 조사 부족과 반감 3.2.2. 생활양식 파악 실패와 높은
가격 3.2.3. 공연과 테마의 변화 3.2.4. 직원 관리 3.2.5. 음식
4. 결론 (Conclusion)
5. 참고문헌 (References)
본문 1. 초록 (Abstract)
1.1. 보고서
개요
서비스 경영 사례를 통해 수업 시간에 배운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경영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론들을 토대로 성공 원인을
접근하였다. 디즈니랜드 파리(Disneyland Paris)의 개장부터 현재까지의 과정을 서비스 측면에서 사례를 조사하였으며, 실패에서
성공까지의 과정을 살펴보겠다. 1992년 개장한 디즈니랜드 파리는 도쿄에서의 성공을 기반으로 확장 정책을 펼치는 디즈니사에 의해
세워졌다. 하지만, 디즈니랜드 도쿄에서의 성공에 도취된 나머지 프랑스 문화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생활 방식의 차이를 인지하지 못한 상태로
개장을 하였고, 참담한 실패를 거두었다. 유럽 최대의 테마 파크로 개장을 하였으나, 개장 후 몇 년 동안 실패를 겪으면서 문제점들을 개선해
나갔다. 미국과 유럽의 문화 차이를 반영하여 다양한 서비스 변화를 꾀하였고, 고객들의 요구(Wants)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였다. 생활양식의
차이, 가격, 서비스 스타일, 직원관리, 그리고 음식들에 대한 문제점들을 찾고 개선하였다. 그 결과, 처음의 실패를 극복하고 현재 세계 4위
테마 파크로 성장하여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주고 있다.
1.2. 핵심어 (keyword)
-
문화적 차이, 생활양식, 가격, 직원 관리, 음식, 서비스 경영, Gap
본문내용
2.1 디즈니랜드 파리
(Disneyland Paris) 선정 이유 2.2 디즈니랜드 파리 (Disneyland Paris) 소개 3. 본 론
(Subject) 3.1 문제의 시작 3.2 문제점의 발견과 개선 3.2.1. 시장 조사 부족과 반감 3.2.2.
생활양식 파악 실패와 높은 가격 3.2.3. 공연과 테마의 변화 3.2.4. 직원 관리 3.2.5. 음식 4. 결론
(Conclusion) 5. 참고문헌 (References) 1. 초록 (Abstract) 1.1. 보고서 개요 서비스
경영 사례를 통해 수업 시간에 배운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경영의 원리를 이해하고, 이론들을 토대로 성공 원인을 접근하였다. 디즈니랜드
파리(Disneyland Paris)의 개장부터 현재까지의 과정을 서비스 측면
참고문헌 [1] A Case Analysis :
Demonstrating How Glocalization Works, Matusitz. J, 2009. [2] 케릭터 비즈니스 감성체험을
팔아라, 미야시타 마코토, 2002. [3] 도시는 브랜드다, 서정렬 외 1명, 2008. [4] 관광 마케팅, 우경식,
2005. [5] http://en.wikipedia.org/wiki/Disneyland_Paris. [6]
http://blog.naver.com/khegel?Redirect=Log&logNo=100127214737 [7]
http://blog.naver.com/dinoyong6035?Redirect=Log&logNo=100105659076&topReferer=http://cafeblog.search.naver.com&imgsrc=20100519_116/dinoyong6035_12742607971113mUbn_jpg/a0863-01_dinoyong6035.jpg [8] http://dna.naver.com/viewer/index.nhn?articleId=1994111300209106005&edtNo=45&printCount=1&publishDate=1994-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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