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우리은행 CRM 분석을 선정한이유 2.About 우리은행 3.우리 CRM (1) CRM의
등장배경 (2) 은행권의 CRM 동향 (3) 우리은행의 CRM 개요 (4) 우리은행 CRM 구성요소 구분 (5) 우리 CRM 주요구축사항
- 조직, 인력, IT시스템, 캠패인등 (6) 우리 CRM (TOSS) Road map 4.우리 E-CRM (1) E-CRM의
개념 & 등장배경(2) 우리의 E-CRM 구축 (3) 우리의 E-CRM 특징 (4) 우리의 초기 CRM 현황 (5) 통합 E-CRM
시스템 도입 (6) 통합 E-CRM의 성과 (7) 통합 E-CRM도입 후 5.우리 G-CRM 성공사례 분석 (1) G-CRM 이란
?(2) G-CRM 도입배경(3) G-CRM 구현 모습(4) G-CRM의 시스템 개요 (5) CRM과 G-CRM 차이점 (6) 금융업계
G-CRM 도입현황(7) G-CRM 도입 장애요소 (8) G-CRM의 효과 (9) G-CRM의 향후 발전과제 6.우리은행의 CRM
사용 사례 (1) 내부고객중심의 CRM사례(2) 외부고객중심의 CRM 사례 (3) 정보의 활용 (4) 우리은행 연세대 지점의 CRM을
이용한 마케팅 활동 (5) 우리은행이 가장 좋아하는 MGM (MEMBERS GET MEMBERS MARKETING) 7.결론
–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본문 O Symbol Mark- 도전과 희망을 상징하는 여명을 표현.
- 한국 금융의 새지평을 여는 선도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 여명(黎明) –‘날이 밝을 무렵’ 으로
새롭게 시작됨을 비유하여 이르는 말 OLOGO – 고딕체에 부드러운 요소(끝단 세리프)를 가미하며 세련된 형상
표현 O자연스러운 필체 형태는 대담성과 용기 그리고 세련됨을 디자인으로 표현. OCOLOR – 기본으로 이루어진
청색은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담고 있으며, 우리은행의 희망찬 미래와 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
사회
소외계층 지원 사업장병로 봉사단을 구성하고 지역사회 소외 계층 지원활동 지속적인 노력봉사 실천
b.지역 친화활동 지역미화활동, 지역이웃 사랑, 지역 초청행사 c.재해재난 지원 피해지역 지원
필요풀품 및 인력자원 투입
은행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우량 고객들을 집중적으로 발굴 하고 관리해수익성 위주의 질적
성장을 추구하겠다는 전략이 확산되어 지고 있다. 처음에는 초기 CRM을 구축하는데 드는 비용 문제, 데이터통합의 문제, 고객 데이터의
정확성에 대한 우려, 새로이 도입되는 실천 프로그램에 대한 내부저항 문제, CRM의 의미 혼동으로 인한 문제 등으로 CRM의 구축이 어려웠지만,
여러 시장변화로 인해 은행권들은 CRM 구축 및 활용방안 등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대체적인 각 은행들의
CRM의 기본 방향
첫째, 고객 지향적인 관점에서 시작하고 있다.
둘째, CRM의 본질을 파악하여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셋째, 성공적인 CRM을 위해서 마케팅 자원이나 영업채널등을 잘 관리
초기 CRM 도입
당시, 비즈니스 솔루션 업체 시스템 도입 운영 이후 자체 CRM운영 부서를 설치, 운영과 동시에 초기 CRM 운영 체계를 개선 및 보완
우리은행 고유의 CRM 시스템인 TOSS 자체 개발
*TOSS는 고객의 GPS 위치정보를 이용하는 G-CRM과 결합하는 등,
우리은행 고객정보 관리, 축출, 분석 그리고 이용까지 전반에 걸쳐 활동역역을 넓힘
우수고객은 통합 CRM 도입이전 보다 약 2배
증가 영업점 캠페인 성공률도 1.38%로 향상 선진은행 수준인 2~3%에 점차 근접해 가고 있음 기업 자체적으로 통합 CRM
시스템 도입 후 직원 1인당 월평균 이용건수가 평균 780여건으로 매우 높게 분석됨 08년 06월 기준 거래 고객 2600만명으로 우리
절반 이상이 거래 하고 있음
우리은행이 가장 좋아하는 MGM (MEMBERS GET MEMBERS
MARKETING)
-MGM이란 고객으로부터 고객을 얻는 다는 것으로 기존에 자사의 고객에게 고객이 알고 잇는 지인을 소개받아
지인을 고객으로 끌어들이는 전략
-지점에서 가장 좋아하는 고객 유치 방법 – 구축비용과 유지비용이 안들기
때문
본문내용 CRM 개요 (4) 우리은행 CRM 구성요소 구분 (5) 우리 CRM
주요구축사항 - 조직, 인력, IT시스템, 캠패인등 (6) 우리 CRM (TOSS) Road map 4. 우리 E-CRM (1)
E-CRM의 개념 & 등장배경 (2) 우리의 E-CRM 구축 (3) 우리의 E-CRM 특징 (4) 우리의 초기 CRM 현황 (5)
통합 E-CRM 시스템 도입 (6) 통합 E-CRM의 성과 (7) 통합 E-CRM도입 후 5. 우리 G-CRM 성공사례 분석 (1)
G-CRM 이란 ? (2) G-CRM 도입배경 (3) G-CRM 구현 모습 (4) G-CRM의 시스템 개요 (5) CRM과 G-CRM
차이점 (6) 금융업계 G-CRM 도입현황 (7) G-CRM 도입 장애요소 (8) G-CRM의 효과 (9)
G-CRM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