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동성연애)의 정의, 어원, 동성애(동성연애)의 정당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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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동성애(동성연애)의 정의 1. 사전적 정의 2. 킨제이
연구
Ⅲ. 동성애(동성연애)의 어원
Ⅳ. 동성애(동성연애)의 정당화
Ⅴ. 동성애(동성연애)의
트렌스섹슈얼리즘(성정체성혼란)
Ⅵ. 동성애(동성연애)의 성적 기호
Ⅶ. 동성애(동성연애)의
팬픽(팬픽션)
Ⅷ. 동성애(동성연애)의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 AIDS) 1. HIV에 감염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요 2. 에이즈와 사회적인 문제 3. 에이즈는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다른 이들 앞에서 동성애자 행세를 하고자 하는 이들이 가장 혐오스러울
수 있는 짓거리만을 일부러 취한 과장된 몸짓일 뿐이라는 측면에서 프루스트의 동성애와는 가장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보게
되겠지만, 프루스트가 생각하는 동성애는 이와 같은 의식적이고 가식적인 사고에 토대를 두고 있지 않다. 그것은 오히려 인간적인 의식이나 의지의
한계를 넘어선 유기체의 본능과 충동에 가까우며, 아무리 오랜 세월이 경과해도 결코 완전히 소멸되지 않는 상흔(傷痕)과 같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우리는 프루스트의 말대로 이와 같은 피상적이고 거짓된 동성애자의 무리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기로 하겠다. 또한 프루스트가 작품에서
보여주는 동성애가 <고대 그리스>에서 성행하던 것과는 그 성격이 동일하지 않음도 지적해야 하겠다. 동시대의 남성들은 여성을
무지몽매하고 타락한 어리석은 존재, 그들과 비교할 가치도 없는 열등한 존재로 여기며, 남성끼리의 관능적이고 지적인 관계를 <영광스러운
시대, 위대한 천재들의 특권>이라 생각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남성끼리의 관계를 남․녀간의 관계와 특별히 구분되는
죄악이라든가, 남다른 취향이나 습성에서 어쩔 수 없이 선택하게된 변태적 타락행위라는 관념따위는 추호도 갖고있지 않았다. 오히려 동시대의 남성들은
너무나 당연히 받아들여졌던 <시대풍습>에 따라 동성애를 즐겼던 것에 불과하며, 남성에 대한 그들의 사랑이라는 것도 <요즈음(.)
무희를 돌봐주다가 나중에는 그녀와 약혼하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었다. 그러니 이들이 동성애를 즐기는 어느 한쪽이 여성의 경향을 띨 수
있다는 것, 한명의 여인이 될 수 있다는 것, 아니 한명의 여성이라는 사실을 상상조차 할 수 있겠는가! 동성애는 지성을 중시하던 그 시대 사유의
산물로, 사내가 보여줄 수 있는 용기와 대담성의 가장 월등하고 적절한 표현으로서 간주되었을 따름이다. 바로 이런 이유 때문에, 프루스트는 그의
동성애를 서술함에 있어 <그리스적 동성애>를 잠시 접어두고자 했던 것이다. 다음 인용문을 보자. <1900년
이래 관습적인 동성애는-플라톤이 쓴 청년들의 그것도,베르킬리우스가 노래한 목자들의 그것도-모두 없어지고, 이제는 단지 자기의 의지력으로는 어쩔
수 없는 신경질환적인 동성애, 남의 눈을 속이고 자신도 속이는 동성애만이 살아남아서 번식을 계속한다는 사실에 대해 샤를뤼스는
외면했다.> <자기의 의지력으로는 어쩔 수 없는 신경질환적인 동성애>란 어떤 것을 말하는가? <갖가지 장애를 넘어
살아남은 동성애, 수치스럽고 굴욕적인 동성애>란 도대체 무엇인가? 여기에 <원죄의 씨앗>처럼 동성애의 기질을 자기 안에
담고 살아가는 이가 있다. 그가 찾아 헤매는것은 <아름다운 님프가 아니라 잘생긴 소년>이며 <처녀인 다이아나 버논이 아니라
남자인 로브로이>이다. 그러나 그는 저주받은 인간처럼 <거짓말과 거짓맹세>속에 살아가야 한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의 동성애적
욕망이 벌 받아야 할 수치스러운 것이며, 유전적인 <불치병>에서 온 것임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는 <어미없는
아들>이며 <우정없는 벗>이고, 만일 그리스도 신자라면 <그리스도와 그 이름 앞에 그들의 생명자체인 것을 억울한 누명으로
변명>해야 하는 저주받은 종족에 속한다. 그는 자신의 악습을 실제이상으로 예외적인 것이라 생각하여 그 실체를 숨기고자
전전긍긍하지만, 사실은 그와같은 악습의 소지자는 <
본문내용 )의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 AIDS) 분석 Ⅰ.
서론 Ⅱ. 동성애(동성연애)의 정의 1. 사전적 정의 2. 킨제이 연구 Ⅲ. 동성애(동성연애)의 어원 Ⅳ.
동성애(동성연애)의 정당화 Ⅴ. 동성애(동성연애)의 트렌스섹슈얼리즘(성정체성혼란) Ⅵ. 동성애(동성연애)의 성적 기호 Ⅶ.
동성애(동성연애)의 팬픽(팬픽션) Ⅷ. 동성애(동성연애)의 에이즈(후천성면역결핍증, AIDS) 1. HIV에 감염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요 2. 에이즈와 사회적인 문제 3. 에이즈는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가 Ⅸ.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다른
이들 앞에서 동성애자 행세를 하고자 하는 이들이 가장 혐오스러울 수 있는 짓거리만을 일부러 취한 과장된 몸짓일 뿐이라는 측면에서 프루스트의
동성애와는 가장 거리가 멀다고 할 수 있다. 앞으로
참고문헌 강전석(2007), 동성애에 대한 교육과 치료방안,
목원대학교 김종환(2000), 동성애 표현 광고에 대한 태도 연구, 중앙대학교 김소라(1998), 동성애 담론의 역학관계,
성균관대학교 김민중(2004), 동성애관계의 법적 보호에 관한 시론적 검토, 대한변호사협회 윤승현 외 1명(2004), 동성애에 대한
고찰, 용인정신의학연구소 한채윤(2006), 동성애 이해하기, 대한에이즈예방협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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