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1일 일요일

동성연애(동성애)의 역사, 발생요인, 동성연애(동성애)의 정체성, 동성연애(동성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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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동성연애(동성애)의 역사
1. 서양
1) 그리스시대 - 동성애 시대
2) 로마시대 - 성의 혼돈시대
3) 근대 - 성의 억압시대
4) 현대 - 성의 해방시대
2. 고대 중국, 한국, 그리고 봉건시대의 일본
1) 중국
2) 일본
3) 한국

Ⅲ. 동성연애(동성애)의 발생요인

Ⅳ. 동성연애(동성애)의 정체성

Ⅴ. 동성연애(동성애)의 인식
1. 동성애자는 자신의 성을 부정한다
2. 이 세상에는 서로 뚜렷이 구분되는 이성애자와 동성애자가 존재하며, 동성애자라면 반드시 동성과 성행위를 갖는다

Ⅵ. 동성연애(동성애)의 모임

Ⅶ. 동성연애(동성애)의 기독교

Ⅷ. 동성연애(동성애)의 참고서적(베니스에서의 죽음)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동성애는 오늘날의 성담론이나 해체되는 가족구도, 나가서 정상과 비정상의 ‘패러다임’논쟁등에서 다양한 의미체계를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이들 주제를 다루는 사람들에 의해 여러 가지 형태로 빈번히 다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여러 매체들과 예술 작품들이 일반인들에게 있어서는 동성애를 접할 수 있는 가장 좋으면서도 사실상의 유일한 통로가 되고 있음도 부정할 수 없다. 따라서 이들에 대한 분석은 오늘날 일반 대중들에게 동성애라고 하는 것이 어떻게 비추어지고 있으며 또 어떻게 받아들여질 것인가를 살피는 데에 필수적이라 할 것이다. 특히나 요즘에는 문화 활동가인 동성애자들이 커밍아웃하고 나와 동성애에 대한 논의를 문화적인 논의와 연결시키면서 이에 대한 논쟁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바이기도 하다.




≪ 중 략 ≫




Ⅱ. 동성연애(동성애)의 역사

1. 서양

1) 그리스시대 - 동성애 시대

플라톤 : 인간의 조상은 안드로기노우스(androgynous : 兩性具偏)로 신의 노여움으로 남 여자 양분, 성교는 옛날처럼 한 몸이 되려는 행위(『향연(饗宴)』) - 이성애를 강조함
소크라테스 : 아름다운 것은 선이며, 남자는 여자보다 아름다우므로 최고의 선은 남성동성애
구약성서 : 소돔과 고모라에서 동성애가 유행 기록

2) 로마시대 - 성의 혼돈시대

G. V. 카툴루스 - 이성애를 노래한 시인
스토아학파 철학자 - 욕망의 충족 강조
성 바울 - 성행위의 부도덕성 강조(독신.동정.처녀) ∴ 금욕설(A. 아우구스티누스)
∴ 고대의 성은 동성애, 부도덕성, 욕망의 충족 등이 혼류됨.

본문내용
베니스에서의 죽음) 분석
Ⅰ. 서론
Ⅱ. 동성연애(동성애)의 역사
1. 서양
1) 그리스시대 - 동성애 시대
2) 로마시대 - 성의 혼돈시대
3) 근대 - 성의 억압시대
4) 현대 - 성의 해방시대
2. 고대 중국, 한국, 그리고 봉건시대의 일본
1) 중국
2) 일본
3) 한국
Ⅲ. 동성연애(동성애)의 발생요인
Ⅳ. 동성연애(동성애)의 정체성
Ⅴ. 동성연애(동성애)의 인식
1. 동성애자는 자신의 성을 부정한다
2. 이 세상에는 서로 뚜렷이 구분되는 이성애자와 동성애자가 존재하며, 동성애자라면 반드시 동성과 성행위를 갖는다
Ⅵ. 동성연애(동성애)의 모임
Ⅶ. 동성연애(동성애)의 기독교
Ⅷ. 동성연애(동성애)의 참고서적(베니스에서의 죽음)
Ⅸ.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동성애는 오늘날의 성담론이나 해체되는 가족

참고문헌
* 강달천, 동성애자의 기본권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2001
* 김경희, 동성애자의 성역할 정체성과 인물화 특성 연구, 대구대학교, 2006
* 김경희 외 2명, 동성애자의 인물화 특성에 대한 탐색적 연구, 대구대학교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2007
* 이종원, 동성애자들의 자율성과 도덕적 책임, 새한철학회, 2011
* 정동욱, 동성애자와 인권, 한국경영법무연구소, 2005
* 한태경, 동성애의 윤리성과 사목적 접근 방법에 대한 고찰, 인천가톨릭대학교, 2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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