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4일 수요일

경영학 유통업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

경영학 유통업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
[경영학] 유통업 중소기업 활성화 방안.ppt


목차
1. 연구 배경 및 현황
2. 정부에서의 방안
3. 대기업에서의 방안
4. 중소기업에서의 방안
5. 시사점 및 발전방향


본문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1. 직접생산 확인제도

2. 공사(工事)용 자재 직접(분리)구매제도

3. 계약이행능력 심사제도

4. 중소기업 기술개발 제품 우선구매제도

5. 기술개발 제품 성능인증(EPC) 제도

6. 기술개발 제품 성능보험
대기업에서의 공생 발전 방안
1. 이마트
중국 수출 지원 시스템
동반성장 박람회
신세계–이마트 네트워크론
2. 롯데마트
롯데그룹 다모아론 진행
우수 중소생산자 브랜드 확충
중소기업 초청 박람회


본문내용
전방향
Contents
*

연구
배경
&
현재
상황

연구 배경
815 경축사를 통해서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공생발전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황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양극화가 심화되고 있다.
*

현재
추진 중인
여러 가지 방안
*

정부에서의 공생 발전 방안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1. 직접생산 확인제도
2. 공사(工事)용 자재 직접(분리)구매제도
3. 계약이행능력 심사제도
4. 중소기업 기술개발 제품 우선구매제도
5. 기술개발 제품 성능인증(EPC) 제도
6. 기술개발 제품 성능보험

대기업에서의 공생 발전 방안
1. 이마트
중국 수출 지원 시스템
동반성장 박람회
신세계이마트 네트워크론
*

2. 롯데마트
우수 중소생산자 브랜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