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경영 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과 경쟁우위 전략
[서비스 경영] 아웃백의 서비스마케팅과 경쟁우위 전략.doc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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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아웃백 선정 동기 2. 선정 배경 및 목적
Ⅱ. 본
론
1. 아웃백의 소개 (1) 아웃백이란 (2) 아웃백의 정신
2. 시장현황분석 (1) 아웃백 및
외식업계의 시장상황 (2) 아웃백의 현재 경쟁사 분석 (3)SWOT 분석
3. 아웃백의 서비스 (1) 서비스 개념
및 특징 (2) 고객을 위한 고객 접점 서비스
Ⅲ. 결 론
본문 미국의 아웃백이 국내에는
Aussie Chung. INC. 을 통해 들어왔으며 1997년 4월말 공항점 1호점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매장을 넓혀가기
시작했다. 이러한 아웃백이 미국에서 처음 시작할 당시 미국인들에게는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고 있었다. 이러한 때에 아웃백 설립자들은
호주를 컨셉으로 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구상하게 되었다. (2) 아웃백의 정신 outback steakhouse의 원칙은
환대(hospitality), 공유(sharing), 품질(quality), 즐거움(fun) 그리고 용기(courage)의 정신에 입각해
있다. • 환대(hospitality) 고객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생각하는 아웃백 정신이다. •
공유(sharing): 아웃백 구성원들 간에 비전을 공유하고, 이익을 나누는 마음이다. • 품질(quality): 더
맛있고, 깨끗한 메뉴를 위해 노력하는 아웃백의 정신이다. • 즐거움(fun): 항상 즐겁게 일하고, 고객을 대하는
아웃백의 정신이다. • 용기(courage): 항상 진취적인 마음을 통해 더 나는 아웃백을 만들어간다. 또한
outback steakhouse에 소속된 사람들은 잘 돌보고, 개인적인 존엄성과 다양성의 가치를 인정하며, 음식 및 서비스 질의 스탠다드를
달성 및 초과하여 outback steakhouse성공의 결실에 동참 할 수 있도록 이익 공유, 책임과 권한, 그리고 신뢰를 나누는 것이다.
마케팅전략은 사회(community), 인터넷(internet), 이벤트(special event), 직원(employee), 그리고
고객(our guest)이 5가지 요소를 통해 기존의 고객 및 직원들을 중요시하고 철저한 지역 마케팅 및 스페셜 이벤트로 주민과 동화할 수 있는
친근한 매장의 이미지를 가꾸며 향후 인터넷을 통하여 다각도의 마케팅 기법을 구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2.
시장현황분석
1) 아웃백 및 외식업계의 시장상황 끊임없는 침체기라는 외부의 평가와 내부적으로도 변화의 목소리를 높였던
패밀리레스토랑업계의 2010년은 ‘각성’의 한 해였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확립 하고 마케팅에 총력전을 펼치는 등 각각 ‘영원한 1등은
없다’는 목표아래 변화의 발판을 다졌다. 젊은 층을 대상으로 트렌드를 읽는 것이 생명인 만큼 SNS 마케팅에 너나 할 것 없이 뛰어들었고 신메뉴
개발 경쟁도 치열했다. 1~2위 경쟁 박빙, 확실한 2강 체제 지속적인 침체기라는 외부의 평가와 달리 2010년 패밀리레스토랑(이하
FR)업계는 각성과 함께 내실을 다진 한 해로 보여진다. 2009년 실속 없이 몸집만 커져버린 사업을 정리하는 다이어트 경영에 매진한 결과
2010년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확립 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에 총력전을 벌인 것. 특히 빕스와 아웃백은 3위와의 격차를 더욱 벌린 확실한 2강
체제를 확립함으로써 다자간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다. 김의열 CJ푸드빌 대표는 취임이후 첫 간담회에서 2010년 매출 3000억원 달성이
예상된다고 밝힌바 있으며, 아웃백은 2009년 2750억원여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업계 관계자들은 평가하고 있다. 각각의 브랜드는
구체적인 매출은 밝히지 않은 상태다. 한편 아직도 외형적인
본문내용 백의 정신
2. 시장현황분석 (1)
아웃백 및 외식업계의 시장상황 (2) 아웃백의 현재 경쟁사 분석 (3) SWOT 분석
3. 아웃백의 서비스 (1)
서비스 개념 및 특징 (2) 고객을 위한 고객 접점 서비스 Ⅲ. 결 론 Ⅰ. 서 론 1. 아웃백 선정
동기 우리나라의 외식산업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사회경제적으로 차지하는 비중이 점차 증대 되고 있다. 외식산업의 성장에 따라
외식전문업체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에서는 T.G.I.F, VIPS, 아웃백, 베니건스 등 여러 가지 패밀리 레스토랑 업체가
서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 중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바로 아웃백이다. 패밀리
레스토랑 부분에서 앞서가는 선두주자로서 그들만의 차별화된 서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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