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7일 수요일

티몬(티켓몬스터) 경영전략

티몬(티켓몬스터) 경영전략
티몬(티켓몬스터) 경영전략.hwp


목차
-목 차-

Ⅰ. 서 론
1)주제선정의 배경


Ⅱ. 본 론
1) 기업소개
2) 소재배경
3) 사건묘사
4) 대안제시


Ⅲ. 결 론


Ⅳ. 참고문헌과 참고 인터넷 주소


본문
3. 사건묘사

티켓몬스터는 현재 소셜커머스 시장에서 1위의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창업 6개월 만에 누적 매출액 100억을 돌파했다. 이렇듯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고 있는 티켓몬스터지만, 그들에게도 위협적인 요소가 존재한다.
티켓몬스터는 자본금 500만원으로 시작한 소자본 벤처 기업이었다. 소자본 벤처였던 티켓몬스터는 상권이 죽어가고 상점 홍보에 대한 부담과 한계로 점포 유지가 힘겨운 소자본 창업자들과의 상생모델을 선택해 비약적인 성장을 이뤘다. 이번 성과는 티켓몬스터에게도 매우 감격스러운 일일 것이다. 그러나, 최근 소셜커머스 업계는 대기업 자본과 대형 오픈마켓의 경쟁적인 시장 진입으로 지역 상권 회복과 소비자 혜택 제공의 본래 취지는 퇴색되고 무차별적 대기업 제휴 상품으로 가시적인 매출 기록과 점유율 경쟁이 심화된 상황이다. 중요한 것은, 이렇게 대기업의 자본을 기본으로 한 후발주자 기업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성장 속도라면, 후발주자 기업에게 추월당할 확률도 적지 않다. 또한 새로운 시장 진입자들도 날이 갈수록 많아지는 추세라 이들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티켓몬스터(=티몬)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종류의 상품(음식, 스파, 에스테틱, 영화표 등)을 매일 각 지역별(서울/대구/수원 등) 소비자에게 약 50%정도(이보다 더 할인될 수도 있음) 인하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다. 티몬 다음으로 시장 점유율 2위인 위 메이크 프라이스는 다양한 종류의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나 매일 각 지역별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지는 않다.(할인율은 티몬과 비슷함) 그 다음 높은 시장점유율을 지닌 데일리픽은 한정적으로 서울지역의 음식 상품만을 제공하고 있다. 지금은 세 업체에서 제공하는 상품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티몬이 제공하는 상품이 소비자에게 있어서 차별화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2,3위 시장점유율 업체나 다른 업체들이 티몬과 동등한 수준의 상품을 제공하거나 티몬의 상품보다 좋은 상품을 제공할 경우, 티몬의 현재 시장위치는 보장받을 수 없을 것이다.

티몬은 소셜커머스 시장의 과다 경쟁으로 현재 시장위치를 위협받고 있다. 이러한 과다경쟁이 과열되면서, 티몬은 자신들이 제공하는 상품을 많이 팔기에만 집중하고 소비자들에 대한 서비스를 소홀히 하게


본문내용
인터넷 주소
Ⅰ 서론
주제선정의 배경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등 지금은 새롭게 급부상한 메가 트레드인 SNS 시대이다. 주변의 사람들 또한 불특정다수와의 언제 어디서나 쉬운 커뮤니케이션 이러한 목적과 장점을 가진 SNS 는 현재는 물론 미래를 주도할 서비스이다. 이에 발마추어 “ 티켓 몬스터” 라는 그룹이 나타났다. 티켓몬스터 일명 “티몬” 은 이러한 SNS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수의 고객들과 공급업체를 연결시켜주어 고객들에게는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 할 수 있고, 그러한 것을 제공하는 공급업체는 더욱더 늘어난 매출효과를 얻게 해 주는 기업이다. SNS 이후 바로 이러한 것을 이용한 티몬의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과 컨텐츠는 정말 기발상 발상인것 같다. 하지만 어느 곳에서나 경쟁자는 존재하는법, 현재

참고문헌
Ⅳ 참고문헌과 참고 인터넷 주소:

http://www.kbench.com/hardware/?no=92592&sc=1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111816072444254
http://news.etomato.com/news/etomato_news_read.asp?no=120882
http://www.clubcity.kr/news/articleView.html?idxno=65650
http://economy.hankooki.com/lpage/industry/201011/e2010111716442047730.htm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011050216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316187
http://news.cnbnews.com/category/read.html?bcode=132072
http://edu.chosun.com/site/data/html_dir/2010/11/08/2010110800594.html
http://www.bloter.net/archives/41648
http://olpost.com/v/371788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0/09/06/0200000000AKR20100906093400017.HTML
http://www.eventful.co.kr/?document_srl=30701&mid=shopStory&category=16049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6375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_cd=DJ&newsid=01528486593066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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