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한류란 무엇인가? 2. 제2의 한류 K-POP의 저력 3. 왜 큐브인가 4. 큐브
기업 소개 1)연혁 2)조직도 5. 큐브에 대한 경영 조직론적 분석 1)조직 구조 2)전략과
효과성 3)조직간관계 (1) J-POP (2) SM 4)글로벌 조직 설계 5)외부환경 6.큐브의 현재 활동
소개 1) 유니버셜 뮤직과의 전략적 제휴 2) 유나이티드 큐브 결성을 통한 해외 콘서트 개최 3) CJ E&M 과의
협력적 네트워크 관계 구축 4) 효과적인 광고 및 PR을 통한 해외 마케팅 7.큐브의 향후 전략에 대한
제안점
본문
1. 한류란 무엇인가?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중국에
수출되고, 2년 뒤에는 가요 쪽으로 확대되면서 중국에서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이 일기 시작하였다. 한류는 중국에서 일고 있는 이러한 한국
대중문화의 열기를 표현하기 위해 2000년 2월 중국 언론이 붙인 용어이다. 이후 한국 대중문화의 열풍은 중국뿐 아니라
타이완홍콩베트남타이인도네시아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확산되었다. 특히 2000년 이후에는 드라마가요영화 등 대중문화만이 아니라
김치고추장라면가전제품 등 한국 관련 제품의 이상적인 선호현상까지 나타났는데, 포괄적인 의미에서는 이러한 모든 현상을 가리켜 한류라고
한다. 심지어 대중문화의 수용 차원을 넘어 한국의 가수영화배우탤런트, 나아가 한국인과 한국 자체에 애정을 느껴 한국어를 익히거나 한국
제품을 사려는 젊은이들까지 생겨났는데, 중국에서는 이들을 가리켜 합한족(哈韓族)이라는 신조어로 부른다. 현재 중국과 아시아 여러 나라에
불고 있는 한류는 향후 한국과 각국의 문화교류를 주도할 분야로 크게 주목받고 있다.
본문내용 조직론적
분석 1)조직 구조 2)전략과 효과성 3)조직간관계 (1) J-POP (2) SM 4)글로벌 조직
설계 5)외부환경 6.큐브의 현재 활동 소개 1) 유니버셜 뮤직과의 전략적 제휴 2) 유나이티드 큐브 결성을 통한 해외
콘서트 개최 3) CJ E&M 과의 협력적 네트워크 관계 구축 4) 효과적인 광고 및 PR을 통한 해외 마케팅
7.큐브의 향후 전략에 대한 제안점 최근 한류 열풍이 K-POP 시장까지 번지고 있는 상황에서 각 기획사들 별로 활발하게 해외시장에
진출하고 있는 것에 착안, 업계 후발주자라고 할 수 있는 큐브 엔터테인먼트사가 남미나 영국 등 새로운 시장에 선두주자로서 나아가고 있음에
주목하고 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1. 한류란 무엇인가? 1996년 한국의 텔레비전 드라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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