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목차
기업 선정 이유
KT&G회사 개요
기업
연혁
SWOT분석
KT&G 문제점
기업
경영전략
본문 사업영역 - 담배의 제조와 판매 - 홍삼, 홍삼제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제조와
판매 - 식음료품의 제조와 판매 - 담배사업과 관련한 재료품의 제조와 판매 - 담배, 인삼 등 식물종자 개발, 생산 및
매매업
Opportunity - 담배의 품질향상과 신제품 출시를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 - 수입 담배 이용자에게 국산제품
소비 권장을 통하여 시장점유율 확보 가능성 - 국제화, 개방화에 따른 수출기대 - 저렴한 외국산 담배잎 수입으로 원가절감
기회 - 저타르 등의 신제품 출시가 Well-being 추세에 합류하면 오히려 판매에 큰 기회 Threat - 정부의
금연문화정착을 위한 노력과 사회단체의 강력한 지지 - 정부의 담뱃값 인상 정책 - 건강관리에 민감한 well-being 트렌드가
사회적인 추세 - 전 세계적인 금연 운동 추세 - 중소기업들의 담배 시장 진출
본문내용 금연
분위기 -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 제가 애연가라서
KT&G 개요 설립 :
1987. 4. 1 CEO : 민영진 대표이사 사장 임직원수 : 4,003명 매출 : 27,764 (억원) 총자산 :
47,878(억원) 순이익 : 7,449(억원)
주요연혁 1952년 전매청으로 개편 1989년
한국담배인삼공사창립 1999년 증권거래소에 주식 상장 2002년 12월 KT&G로 변경 기업명 전신인
한국담배인삼공사가 2002년 12월 KT&G로 사명을 변경하고 2003년부터 새롭게 변경된 CI를 사용해 오고
있다. KT&G는 Korea Tobacco & Ginseng 이 아닌 Korea Tomorrow & Global의
약자이다. 이것이 담고 있는 의미는 한국의 미래와 세계화 및 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