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7일 수요일

KT&G 경영전략 분석

KT&G 경영전략 분석
KT&G 경영전략 분석.pptx


목차
목차

기업 선정 이유

KT&G회사 개요

기업 연혁

SWOT분석

KT&G 문제점

기업 경영전략



본문
사업영역
- 담배의 제조와 판매
- 홍삼, 홍삼제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제조와 판매
- 식음료품의 제조와 판매
- 담배사업과 관련한 재료품의 제조와 판매
- 담배, 인삼 등 식물종자 개발, 생산 및 매매업

Opportunity
- 담배의 품질향상과 신제품 출시를 통한 시장경쟁력 강화
- 수입 담배 이용자에게 국산제품 소비 권장을 통하여
시장점유율 확보 가능성
- 국제화, 개방화에 따른 수출기대
- 저렴한 외국산 담배잎 수입으로 원가절감 기회
- 저타르 등의 신제품 출시가 Well-being 추세에 합류하면
오히려 판매에 큰 기회
Threat
- 정부의 금연문화정착을 위한 노력과 사회단체의 강력한 지지
- 정부의 담뱃값 인상 정책
- 건강관리에 민감한 well-being 트렌드가 사회적인 추세
- 전 세계적인 금연 운동 추세
- 중소기업들의 담배 시장 진출




본문내용
금연 분위기
-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
- 제가 애연가라서

KT&G 개요
설립 : 1987. 4. 1
CEO : 민영진 대표이사 사장
임직원수 : 4,003명
매출 : 27,764 (억원)
총자산 : 47,878(억원)
순이익 : 7,449(억원)

주요연혁
1952년 전매청으로 개편
1989년 한국담배인삼공사창립
1999년 증권거래소에 주식 상장
2002년 12월 KT&G로 변경
기업명
전신인 한국담배인삼공사가 2002년 12월 KT&G로 사명을 변경하고 2003년부터 새롭게 변경된 CI를 사용해 오고 있다.
KT&G는 Korea Tobacco & Ginseng 이 아닌 Korea Tomorrow & Global의 약자이다. 이것이 담고 있는 의미는 한국의 미래와 세계화 및 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