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18일 일요일

MIS 인터넷 쇼핑몰 롯데닷컴의 정보시스템을 이용한 타깃마케팅

MIS 인터넷 쇼핑몰 롯데닷컴의 정보시스템을 이용한 타깃마케팅
[MIS] 인터넷 쇼핑몰 롯데닷컴의 정보시스템을 이용한 타깃마케팅.pptx


목차
1. 롯데닷컴의 소개
2. 해결과제와 해결방안
3. 정보시스템 도입효과
4. 성과변화
5. 구성관점 접목
6. 의견요약 & Q.A


본문
해결방안 : 국내 최초 웹 행동 분석 시스템 도입
(SASCXA 솔루션)

운영 사이트별로 순수 방문자 수와 시간대별 인기도
페이지별 클릭선호도 캠페인 효과등을 확인 가능


-> “클릭 수가 적은 코너는 당장 교체” 지시가
실시간으로 가능


기존 : 채널별 클릭율을 측정할 때 흔히 순방문자만 분석

개선후 : 캠페인 유형별(제휴나 이메일, 배너, 키워드 등)로
실제로 유입된 순방문자 대비 전환율(장바구니, 바로 구매,
위시 리스트, 구매 완료 등 단계별 전환율) 실적을 분석
검색어와 구매 상품의 연관을 분석해 검색어와 실제 구매상품의
관련성을 분석




본문내용

6. 의견요약 & Q.A

1
롯데닷컴의 소개
96 오픈, 국내최초 백화점 쇼핑몰
온라인 / 오프라인 통합정책
강력한 브랜드인지도와 오프라인 자산을 활용
Lotte.com

2
해결과제와 해결방안
해결과제
트래픽 유입의
질적개선 필요
하루평균
70~100만명 의 고객 방문
그러나
그 중 실제 얼마나 구매를 결정할까?
유입 채널이 의미있는 트래픽을
가져올까?
Lotte.com

2
해결과제와 해결방안
해결방안 : 국내 최초 웹 행동 분석 시스템 도입
(SAS CXA 솔루션)
운영 사이트별로 순수 방문자 수와 시간대별 인기도
페이지별 클릭선호도 캠페인 효과등을 확인 가능
“클릭 수가 적은 코너는 당장 교체” 지시가
실시간으로 가능
Lotte.com

3
정보 시스템의 도입 효과
Lotte.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