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1. zara를 선택하게 된 동기 2. 회사 연혁 & 개요 3. zara의
경영전략 본론 1. zara의 국내외 현황 2. zara의 마케팅 전략 3. zara와 비교되는 브랜드 4.
zara와 흡사한 브랜드 결론 문제점 및 앞으로의 전망 문제점 앞으로의
전망
본문 수직적 통합(vertical integration) ‘디자인 →
생산과정→유통’
고객 정보 수집을 위한 IT 시스템과 매장 중심의 전략 POS(point – of
sales)시스템
다품종 소량 생산
2004년 4월 현대종합상사와MOU합의로 ‘자라코리아’ 설립
예정 →결렬 2007년 롯데 와의 합자회사 (Zara Retail Korea)설립. 2009년 ‘zara’ 브랜드를 위한
전자상거래 매장 오픈 gap의 가장 큰 특징은 다른 spa 브랜드들의 대형 매장만을 고수하는 타 SPA 브랜드와 달리 국내 유통 환경에
맞게 평당 효율과 쇼핑의 편의성에 초점을 둬 매장을 확장하는 전략이 특징이다.내년에도 가두매장은 광역 상권 별로 안테나샵을 개설하고, 백화점
매장은 효율이 높은 점포에만 PC 구분에 맞춰 남, 여, 아동복을 고르게 분포시킬 계획이다. 2012년까지 연간 매출액 1,6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내년에 1,000억원 돌파를 바라보고 있다.
본문내용 팅 전략 3. zara와 비교되는
브랜드 4. zara와 흡사한 브랜드 결론 문제점 및 앞으로의 전망 문제점 앞으로의 전망
1. Zara를
선택하게 된 동기 저희 2조는 글로벌 금융위기으로 인해 얼어붙은 패션시장에서 고급화에 대량생산화 되었던 트렌드에서 벗어나 빠른 순환주기에
맞춘 ‘저렴한 가격대의 중간 정도의 품질’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앞세워 뜨겁게 그리고 빠르게 변화 하고 있는 패션시장에 대한 조명과 단연
돋보이는 전략으로 세계 100대 기업에 까지 진출한 스페인 inditex의 zara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 서론
>
ZARA 소개 스페인 Inditex 그룹을 모기업으로 하고 있는 ZARA는 1974년 설립, ’08년 기준
Inditex 그룹 총 매출의 65.6%를 차지. ’08년 유럽주
참고문헌 출처 대한상공회의서 ‘패스트패션의
혁신사례와 시사점’ 보고서 중앙일보 2009.12.13 이재설 기자 삼성패션연구소 http://www.sfi.co.kr
Leshop :http://www.leshopkorea.co.kr/ SPAO :
http://www.spao.com/ 패션유통과 마케팅(저자: 장은영) 콘텐츠 비즈니스 연구회 편저, 2010.03.25.
발행 국제 섬유신문 2010.6.28. LG ERI 삼성경제연구소 CEO에서 사원까지 마케팅에 집중하라 니르말야 쿠마르
50page 슈퍼모멘텀 2010 매일경제 세계지식포럼 사무국 137page Cheil Communications 2003.
2월호 mk 뉴스 정열도발의 스페인 패션ZARAMANGOCAMPER 2008.07.04 16:58:55 리애 New Consumer
Trend Masstige FASHION INSTITUTE OF KOLON 정송향 정보기술 발전에 따른 패션산업 프로세스 혁신과 경쟁력
강화에 관한 연구 -ZARA의 패스트 패션 사례를 중심으로 강죽형 -한국의류학회지, 34권, 1, 시작쪽수1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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