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7일 수요일

티몬(티켓몬스터) 경영전략

티몬(티켓몬스터) 경영전략
티몬(티켓몬스터) 경영전략.pptx


목차
Chapter 1 Background
Chapter 2 Ticket Monster
Chapter 3 Case
Chapter 4 Alternative
Chapter 5 Conclusion & Interview


본문
Problem

소셜커머스 난립과 경쟁심화

티켓판매후 상품변경 통보의 부재 & 유효기간중
공급업체 파산


Result

소셜커머스 라기보다
할인판매로 퇴색

가격만 저렴한 쇼핑몰처럼 변색
세밀한 시스템 구축 미비 때문 ->불만과 불완전 시스템에 완벽대응 필요



특유의 마케팅 방법 때문

입소문 마케팅으로 할인혜택
주어지는 방식

구매자 스스로가 주면에
홍보하는것을 노림

책임은 소비자와 해당업체에 떠넘기는 형식

고객 서비스만 전담으로 맡는
팀인원 증가 (1명 -> 다수)

유효기간 만료시까지 사후관리
ex) 메뉴변동시 문자/메일로
공지
제공업체에서 고객으로의
서비스질 확인



본문내용
hapter 5 Conclusion & Interview
CONTENTS
Alternative

Background
Tiketmonster
Case
Alternative
Conclusion
SNS
Social Networking Service
불특정 타인과 관계맺는 서비스
현재/미래 주도 서비스
SNS기반
소셜커머스
유행

Background
Tiketmonster
Case
Alternative
Conclusion
SNS
공급업체
고객

Background
Tiketmonster
Case
Alternative
Conclusion
Social Commerce
Social Network Service(SNS)를 이용한 전자상거래
공동구매 방식으로 파격적인 할인가에 판매하는 소셜 쇼핑
Example
P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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