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7일 수요일

도요타 의 경영전략과 리콜사태후 위기극복과정

도요타 의 경영전략과 리콜사태후 위기극복과정
도요타 의 경영전략과 리콜사태후 위기극복과정.pptx


목차
1. Intro
1. 기업개요
1. 매출현황 및 고객 만족도
2. 경영전략_#phase1_supply system
3. Crisis
4. Conclusion


본문
당일 생산물량만 도입하여
즉흥 생산 방식을 통하여 불필요한
자금투입을 방지하고 재고발생을 방지

(1) 세계적 부품 업체 보유

(2) 노사관계
도요타사와 사내 하청업체
도요타노조 하청기업노조가
서로간 긴밀한 연계를 통해
갈등을 해결하기위한 협의시간
을 지속적으로 가지고 있음

=>50년간 노사문제 전무

Cf)현대자동차 강성노조

뛰어난 부품업체를 보유함으로서
기술을 확보하고, 안정적 운영가능

노사는 한축의 두 바퀴 같은 존재여서 서로 협력하지 않으면 전진할수 없다.
-오기소 이치로-




본문내용
받아왔다.
도요타의 상급브랜드 렉서스 역시 유럽의 유수한 자동차메이커와 경쟁하고 있으며
품질 경영 이미지를 부각시켜 긍정적이었다. 하지만 최근 미국을 시작으로 리콜사태
가 발생함으로 인해 고객들의 신뢰가 무너졌으며 창립 이후에 가장 커다란 위기를
맞고 있다. 도요타는 현재와 같은 상황을 적극적인 직,간접적 대처를 통해 어려움을
극복해나가고 있으며, 현재에도 이어지고 있다.
일본에서 No1이라 자부하는 이러한 굴지기업조차 시장에 의해 기업이미지가
무너져 내리고 마는 냉혹한 현실을 인지하고 기업이 극복해야 할 문제들을
도요타를 통해 살펴 봄으로서 경영전략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해 보고자 하는 것
이 이번 선정의 목적이며 조사의 목적이다.
이를 위하여 과거 수많은 다른 기업으로부터 벤치마킹 당했던 우수한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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