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7일 수요일

경영학 필립스&마츠시타 경영전략

경영학 필립스&마츠시타 경영전략
[경영학] 필립스&마츠시타 경영전략.ppt


목차
1.About Company
2.Situation Analysis
3.Problem Identification
4.Development of Solutions
5.Development of solutions Criteria
6.Action Plans


본문
1918 마쓰시타 고노스케에 의해 설립.
‘National’이라는 상표명으로 램프, 건전지 등 제조하여 성공.
1929 마쓰시타 전기 제작소로 변경.
1935 주식회사로 개편, 현재의 이름으로 회사명 변경.
1952 네덜란드 필립스 사와 전구,형광등 전자관의 기술 제휴.
=> 전자공학 분야에 진출.
1950후반급속한 기업 성장 실현.
전기 세탁기, 텔레비전 등 전기제품 시장 적극적 개척.
1964 상업용 비디오 카메라 개발.
1972 처음으로 캐나다에 조립 공장 설립.
1982~1986야마시타 CEO.

Background


▪ Konosuke Matsuchita 1918년 100엔투자.
▪ 램프와 전기다리미 라디오를 통해 급속한 확장.
▪ 25,000 개의 도매 아웃렛  "전국적인 상가”.
▪ 성장성이 떨어지자 수출 시장에 초점.


자회사 설립


▪ 조직구조.
▪ one product - one division   ->  각 부서에 초기 자금 제공 (자급 자족적인 경영).
▪ 자본기술 - CRL
▪ 제품 개발, 엔지니어링 - 각 부서  -> 시장 에 빠르게 대응  "카피캣", "마니시타"


 ▪ PD와 NO 사이의 관계 정립에만 치중한 재구조화 실패.
=> PD와 NO의 균형적 운영 실패.
=> 커뮤니케이션 부족.
=> 지나지게 오랫동안 구조조정에 매달림.
 ▪ 생산의 비효율성으로 인한 수익성 악화
 ▪ 기업 구조의 지나친 축소로 인한 전문인력 부족.


 ▪ 수익성 높아짐. BUT 현지 정부 압력 높아짐.
Localization.
 ▪ 본국에 집중된 의사결정 구조와 권한.
 ▪ 회사의 중앙집권적, 본국 중심적 문화가
너무 강함.
 ▪ 중앙에서 파견된 매니저의 로컬 기업 관리로
현지 Needs 부합 못함.

효율성 추구에 실패한 두 기업이 새로운 경쟁우위 창출 위해서
어떤 재구조화 전략을 취해야 하는가?



본문내용
Philips
Philips
Philips
Philips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Matsushita
VS
Philips VS
Matsushita

Contents
About Company
Situation Analysis
Problem Identification
Development of Solutions
Development of solutions Criteria
Action Plans
Transnational management

About Company
Transnation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