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7일 수요일

경영학 시멕스 CEMAX 경영전략

경영학 시멕스 CEMAX 경영전략
[경영학] 시멕스 CEMAX 경영전략.ppt


목차
1.About a CEMEX
2.Industry Analysis
3.Situation of CEMEX
4.Problem Identification
5.Development of Alternative


본문
1906년 멕시코 북부에서 설립

Cementos Anahuac, Tolteca 인수, 생산력확보  멕시코1위 기업

15개국에 공장 운영, 30개국에 생산 및 유통 시설 소유

60개국 이상에서 거래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시멘트 무역업자

6500만 톤의 생산능력을 가진 세계 3위 시멘트 기업

시멘트, 레미콘(ready mix concrete), 골재(aggregate) 생산

체계화된 IT 기반을 통한 효율성 확대


공급

자본집약적 / 원료지향성 산업
높은 운송비 (전체 비용의 1/3)
저 효율 산업
수요량을 고려하지 않는 생산시장
성숙기에 진입한 시장
(수요보다 공급이 높은 Over capacity)
품질 차별화 정도가 매우 약함
부가서비스제공 어려움
신뢰할 수 있는 적시 배달 중요


수요



인구밀도, 기후의 변화에 따른

잦은 수요량 변동

경제개발도상국에서의 수요성장

GDP성장과 국가개발투자의

영향 받음


기업인수에 따르는 위험 또는 문제점들을 인수 계약서에
서명하기 전에 파악하는 절차
10명이 한 팀 구성, 1주 ~ 2주 동안 진행
절차 : 타겟 확인  타겟 회사에 대한 브리핑  평가의 기준 제시
 정부와의 협상 & 현지 경쟁업체와 산업 관계자와의 미팅
 결과 표준화된 리포트로 작성  Hecter Medina 에게 발표
 가격 협상  인수
6개월마다 절차의 Update & 최근 경험을 더함


글로벌 인수 위해 $11억75백만 축적

중국은 명백한 타겟 (커다란 시장 사이즈)

BUT 낙후된 기술 환경 & 상업적으로 운영되지 않음

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으로 관심 돌림

인도의 예상 수요: 멕시코의 3배 이상

But Holderbank와 Lafarge 이미 진입.

브라질,포르투갈 등 6대 기업 모두 같은 지역에 관심을 가짐




본문내용
on
Situation of CEMEX
Development of Alternative

About a CEMEX

1906
1931
1989
1992
1996
1997
2000
Cementos Portland Monterrey와 합병. CEMEX로 개명
Cementos Tolteca 인수, 멕시코 최대 생산업자가 됨, 시멕스넷 프로그램 시작
스페인의 상위 2개의 시멘트 회사 Valenciana 와 Sanson 인수세계5위 시멘트 기업이 됨
콜롬비아의 Cementos Diamante and Smaper 인수세계 3위의 시멘트 기업이 됨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
필리핀의 Rizal Cement 와 APO 의 지분인수, Asia 진출
6500만 톤의 생산능력을 가진 세계 3위의 시멘트 기업이 됨
멕시코에서 C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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