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8월 7일 수요일

서비스경영 PC 수리서비스 업체의 경영전략

서비스경영 PC 수리서비스 업체의 경영전략
[서비스경영] PC 수리서비스 업체의 경영전략.ppt


목차
1.서론

-컴퓨터 수리 서비스 업체 현황분석
-서비스 개념


2.본론

-전략적 포지셔닝
(1) 5-Forces
(2) 핵심경쟁력
(3) Target 시장 선택

-운영시스템
(1) 신속 서비스
(2) 사후관리 서비스
(3) 예방 서비스
(4) 교육, 안심 서비스

4.결론

-서비스 전략 수립 프로세스 고찰


본문
존재 가능한 표적 집단

가정용 컴퓨터 사용자

전문가용 컴퓨터 사용자

회사, 학교 PC방 등 단체용 컴퓨터 사용자

회사, 학교 PC방 등 단체용 컴퓨터 사용자



본문내용

(2) 핵심경쟁력
(3) Target 시장 선택
-운영시스템
(1) 신속 서비스
(2) 사후관리 서비스
(3) 예방 서비스
(4) 교육, 안심 서비스
-서비스 전략 수립 프로세스 고찰

1
컴퓨터 수리
서비스 업체
현황분석
컴퓨터 사용자 점점 증가
전국 컴퓨터 수리업체 무한경쟁
현 시점에서 기업이 우위를 선점하기 위해서는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전략이 필요

1
서비스 개념
경쟁우선순위
소기업 컴퓨터 사용자
수리비
신속성
정확성
정확성
신속성
수리비
신속성
수리비
정확성
가정용 컴퓨터 사용자
전문가용 컴퓨터 사용자

2
본론1:
전략적
포지셔닝
(1) 5-Forces
대체재
산업 내
경쟁기업
잠재경쟁자
공급자
구매자
공급자 교섭력 ↑
대체재 위협↑
구매자 교섭력 ↓
-진입 장벽↓
-시장 진입 쉬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