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31일 금요일

락앤락 기업 경영전략분석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락앤락 기업 경영전략분석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락앤락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문제점과 개선방안.hwp


목차
Ⅰ. 시작하는 글

Ⅱ. 락앤락 기업 소개
1. (주)락앤락
2. 경영철학 및 비젼
3. 재무 성과

Ⅲ. 락앤락 경영혁신 성공전략분석

Ⅳ. 락앤락의 현재 문제점

Ⅴ. 대책방안

본문
(주)락앤락은 중소기업의 불리함을 글로벌 브랜드화와 회사문화와 근로조건을 개선하는 JUMP 2010프로젝트를 통하여 극복하여 2000년 이후로 꾸준한 큰 성장세를 이어왔다. 하지만 급격히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꾸준한 설비투자와 R&D를 통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지켜나가야 할 것이다. 조직이 거대해 지는 만큼 신경써야할 기업여건이 많아질 것이고 새로운 경쟁업체의 도전도 계속 될 것이다.
이러한 결론에 부합되게 계속해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최근 유리밀폐용기 시장에 진출하여 새 제품을 내놓으며 발빠른 대응을 해 나아가고 있다. 이렇듯 긴장을 늦추지 않고 계속해서 노력하고 발전하고자 하는 것이 타 중소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으로 손색이 없다고 본다.


본문내용
라면 브랜드와 근무여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코비는 Lock & Lock 이라는 자체브랜드 육성과 대기업 못지않은 근무여건과 평생학습체계를 통해 2000년대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왔다. 이러한 하나코비의 사례를 통해 성공한 중소기업의 경영혁신 전략을 소개하고 그 성공요인과 성과에 대해 논의해 보며 많은 중소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으면 한다.
Ⅱ. 락앤락 기업 소개
1. (주)락앤락
락앤락은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Lock & Lock)」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 등 600여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해오다 1997년부터 「락앤락」브랜드 하나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 냈다. 현재 「락앤락」은 75개국에 수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