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5월 29일 수요일

식품산업의 이해 유기농식품 산업

식품산업의 이해 유기농식품 산업
[식품산업의 이해] 유기농식품 산업.hwp


목차
유기농업의 의의

유기농 산업의 등장배경

유기농업의 문제점 1.

유기농업의 VRIO분석

로컬푸드

유기농업의 성공사례1. 미국의 폴리페이스 농장

유기농업 성공사례2. 일본의 썩지않는 기적의 사과




본문
000대초반부터 미국에서 급속도로 성장한 로하스 문화가 한국에서 2007년즈음하여 웰빙문화와 함께 받아들여지면서 한국에서도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로하스(LOHAS) 는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사회의 지속 성장을 추구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생활 스타일을 뜻하며, 자신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 파괴를 최소화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보인다. 유기농산물의 수요는 잘먹고 잘살자는 ‘웰빙’문화와 ‘로하스’문화의 배경에서 생성되었다. 편안한 삶과 건강을 추구하면서 조금 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을 찾는 것이다.


본문내용
전 과정을 하나의 일관된 유기적인 관계로 본다. 따라서 농업의 생산성을 높이기 보다는 환경을 보존하고 농산물의 품질을 높이는 데에 초점을 두는 산업이다.
유기농 산업의 등장배경
2000대초반부터 미국에서 급속도로 성장한 로하스 문화가 한국에서 2007년즈음하여 웰빙문화와 함께 받아들여지면서 한국에서도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로하스(LOHAS) 는 개인의 건강뿐만 아니라 사회의 지속 성장을 추구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생활 스타일을 뜻하며, 자신의 정신적, 육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환경 파괴를 최소화한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를 보인다. 유기농산물의 수요는 잘먹고 잘살자는 ‘웰빙’문화와 ‘로하스’문화의 배경에서 생성되었다. 편안한 삶과 건강을 추구하면서 조금 더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식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