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시티투어에 대한 만족도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경영학] 시티투어에 대한 만족도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hwp |
|
목차 Ⅰ. 서론 1) 시티투어의 개념 2) 시티투어의 특성 및 장점
Ⅱ. 본론 1) 국내 시티투어 실행 지역 2) 국내 시티투어 성공 사례(서울 시티투어) 3) 국외 시티투어 성공 사례(일본 도쿄 시티투어) 4) 국외 시티투어 성공 사례(싱가포르 시티투어) 5) 대구 시티투어
Ⅲ. 결론 1) 시티투어의 문제점 2) 시티투어의 개선방안
* 참고문헌
본문 Ⅰ. 서론
1) 시티투어의 개념 시티투어(City Tour)란 관광기업인 관광여행사가 관광객을 대상으로 차량, 선박, 항공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관광여행사가 위치한 도시나 인근지역에 산재한 각종 문화유적, 관광지, 시정현장 등을 일정한 틀에 짜인 관광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방문지의 문화와 역사 및 관광지 등을 둘러볼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관광여행으로 각국의 주요도시에서는 보편화 된 관광 상품이다.
2) 시티투어의 특성 및 장점 도시에서 즐긴다는 것은 관광, 쇼핑, 레저, 휴식이며 그 중 관광이란 보고, 먹고, 체험하는 것으로 단순화 시킬 수 있다. 그러나 현실에서 이러한 활동들에는 시간적 경제적인 제한이 따르게 되는데 이 한계를 넘고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의 하나가 시티투어이다. 이미 유명하고 인기 많은 관광도시들이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를 뒷받침하는 하나의 증거가 된다고 볼 수 있다. 그리고 현재 주5일 근무제도가 보편화되어 주말을 이용해 알짜배기여행을 하려는 사람들이 급수적으로 늘어가고 있다. 이러한 여건 속에서 짧은 기간이지만 효율적으로 관광하려는 사람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시티투어는 여러 가지 장점을 지니고 있다고 말할 수 있다.
본문내용 투어 성공 사례(서울 시티투어) 3) 국외 시티투어 성공 사례(일본 도쿄 시티투어) 4) 국외 시티투어 성공 사례(싱가포르 시티투어) 5) 대구 시티투어 Ⅲ. 결론 1) 시티투어의 문제점 2) 시티투어의 개선방안 * 참고문헌 Ⅰ. 서론 1) 시티투어의 개념 시티투어(City Tour)란 관광기업인 관광여행사가 관광객을 대상으로 차량, 선박, 항공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관광여행사가 위치한 도시나 인근지역에 산재한 각종 문화유적, 관광지, 시정현장 등을 일정한 틀에 짜인 관광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방문지의 문화와 역사 및 관광지 등을 둘러볼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관광여행으로 각국의 주요도시에서는 보편화 된 관광 상품이다. 2) 시티투어의 특성 및 장점 도시에서 즐긴다는 것은 관광, 쇼핑, 레저, 휴식이
참고문헌 서울 시티투어 홈페이지 http://www.seoulcitybus.com (2011.11.6)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culturecook?Redirect=Log&logNo=20098386511 (2011.11.6) http://blog.naver.com/hasira1403?Redirect=Log&logNo=10111469320 (2011.11.6) 대구 시티투어 홈페이지 http://www.daegucitytour.com/ (2011.11.7) 개인 블로그 http://tnsrb.tistory.com/97 (2011.11.7) 대구 경북 교통카페 http://cafe.naver.com/dgsubwaylove (2011.11.7)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 http://www.mcst.go.kr/main.jsp (2011.11.7)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