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Market&Product Situation
2. 막걸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의
변화
3. 서울탁주 소개 및 분석
4. 국순당 소개 및 분석
5. 국순당 Marketing
Strategy&Action Plan
본문 Strength
-기존고객(고연령층)의 높은
충성도 -친숙한 맛 -가격 경쟁력 -국가 인증 명품 주 마크 획득 유일 상품 -8개국 수출을 통한 해외 유통망
확보
Weakness
-높은 소비 연령층으로 인해 Old한 이미지 -공격적이고 독특한 마케팅 활동
부족 -촌스러운 제품 디자인 -제품의 라인이 적음 -조합으로 이루어진 구조로 인한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부족 -전문인력부족(규모의 경제 실현 필요성)
Opportunity
-해외시장에서 막걸리 인지도
향상 -정부의 쌀 소비 증진 정책 -경제침체로 인해 ‘저가 술’인 막걸리 소비 증가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증가 -막걸리에 대한 여성 소비자들의 인지도 상승(피부미용, 건강개선 등의
이유)
Threat
-막걸리는 숙취가 오래간다는 편견 -대체제의 위협(맥주, 소주, 와인 등의
주류) -대체제에 비해 높은 생산비(낮은 마진율) -각종 대기업의 막걸리 시장 진출(국순당 등) -옛날 술이라는 고리타분한
이미지 팽배
와인교육에 대응할 우리술 강좌 개설 주류업계 최초로 누구나 우리 술을 쉽게 만들고 즐기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우리술 강좌’를 개설해 2010년 9월부터 운영에 들어감.
이벤트성 프로모션 막걸리를 구입하면 막걸리잔
증정 -막걸리 구매시 1+1 -비 오는날 반값판매 -윤종신과 황정음의 막걸리송
무료 시용 -막걸리
엑스포 -명절 맞이 시음 행사
콘테스트 - 우국생 완전정복 페스티발(우국생 삼행시, 퀴즈) - ‘우국생’ 즐기는
나만의 노하우
국순당 모니터 요원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20대 ~ 50대의 남,녀를 국순당 모니터 요원으로
선발
본문내용 . 서울탁주 소개 및 분석 4. 국순당 소개 및 분석 5. 국순당
Marketing Strategy&Action Plan 개요
주제선정배경 09년 이후 주류시장에서의 막걸리 성장의
중심에는‘국순당’과 ‘서울탁주제조협회’(이하 서울탁주)가 있다. 시장점유율 1위인 서울 탁주의 장수 막걸리는 5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대표적인 막걸리 브랜드이다. 국순당은 2009년 4월 순수 국산 쌀을 원료로 사용한 막걸리를 출시하며 후발주자로
시장에 뛰어들었다. 그 후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하여 현재 막걸리 시장 점유율 2위의 급성장을 보이며 서울탁주의 시장 점유율을
위협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국순당과 서울탁주 기업분석을 통해 ‘국순당’브랜드의 인지도 를 높이며 ‘서울탁주’와의 점유율 간격을 좁힐
수 있는 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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