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30일 월요일

국제경영 히타치의 경영전략

국제경영 히타치의 경영전략
[국제경영] 히타치의 경영전략.pptx


목차
◆서론
◇히타치의 연혁 및 기초
1.히타치 설립배경
2.히타치 규모 및 역사
3.히타치의 중점산업

◆본론1.
◇히타치의 과거
1.기술력의 히타치 관점
2.재무력의 히타치 관점

◇히타치의 현재
1.위기와 발전의 히타치기사
2.판매력의 히타치 관점
3.경영시스템의 관점
◆본론2.
◇히타치의 미래
1.지속가능성의 R&D
2.자원문제에 도전
3.특허출원전략과 합병
◆결론
맺는글


본문
그룹의 힘을 유효하게 구사
→ 연결결산의 경영이념
→각사의 자금관리일원화

그룹전체의 매출액에서의 연구개발비=5.3%
→중앙연구소등이 계열회사에 인재파견전략
→인재교육의 일체감
→잉여인원의 시프트를 통한 재무체질 강화이점
 
국제적으로 네덜란드,영국
→국제파이넌스 전문회사설립(HIHO)

HIPAC독자개발 능률시스템도입
→자금능률향상운
재고자산삭감
자금효율향상의식의 고양
 
●AP생산의 사와공장 - 자동차산업의 간판방식과 마찬가지로
공정간 이동에 AP카드를 붙여
재고를 만들지 않는 시스템

리드타임의 단축. 사무생산의 표준화. 합리화 진행
품질유지와 코스트 절감의 일석이조를 가짐
●비양산 공장으로서 히타치 공장

가장 오랜 역사인 히타치 제작소
상품의 성격상 수주형의 비양산 타입→ 가전이나 부품공장 적용되는
양산시스템 도입의 어려움
비가공시간의 저감
연결, 흐름의 개선
설비효율의 향상

현재 북경에 있는 현지 총괄 회사의 특허 담당자를 보강함

- 중국에서의 출원 건수 증가에 대응하여 중국인 변리사를 추가하고
현지에서의 특허 취득에 필요한 정보 수집도 강화함

- 중국 등 신흥국의 특허취득 체제를 강화하고 현지의 수요에 맞춘
제품개발을 진행함


본문내용
력의 히타치 관점
◇히타치의 현재
1.위기와 발전의 히타치기사
2.판매력의 히타치 관점
3.경영시스템의 관점
◆본론2.
◇히타치의 미래
1.지속가능성의 R&D
2.자원문제에 도전
3.특허출원전략과 합병
◆결론
맺는글
목차

히타치의 연혁 및 기초
창립자: 오다이라 나미헤이
히타치 광산 주변에서 전동기, 변압기 수리
다른 동료들과 함께 모터 개발을 시작
1910년, 히타치 첫 번째 제품인 모터를 만듦
같은 해 11월 이바라키현 미야타시바에 전기기계공장을 세움
제2차 세계대전을 전후해 일본 전기기기업계에서 선두적인 회사로 성장
1960~1970년대 개최된 도쿄올림픽, 오사카박람회의 IT 시스템을 구축
1. 히타치의
설립배경
>>

히타치의 연혁 및 기초
사업종류: 전자
설립자: 구하라 후사노스케
설립 시기: 1

참고문헌
한국과학기술 정보연구자료

왜 마쓰시타와 히타치는 세계1위인가

http://www.hitachi.co.kr/(히타치코리아)

www.nikkei.com

LG경제연구원자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