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실무 해충방제업체 `세스코` 수출에 따른 stp전략 -중국시장
[무역실무] 해충방제업체 `세스코` 수출에 따른 stp전략 -중국시장.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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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차
Ⅰ. 제품선정 - 해충방제업체 ‘세스코’ 1. 제품 선정이유 2. 세스코
소개
Ⅱ. 수출지역선정 - 중국시장 1. 시장수요 2. 소비자조사 3. 기후 4. 중국의
해충방제시장 5. 경쟁업체조사 6. 무역장벽 7. 시장매력도 조사 8. 중국시장 선택이유
Ⅲ.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목표시장 결정 3. 포지셔닝
Ⅳ. 결론 및 전망
본문 8.
중국시장선택 이유 지금까지의 조사 내용을 바탕으로 저희 조가 중국시장을 수출시장으로 선정한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소비자의
성향에서 보았듯이, 중국소비자들은 체면을 중시하므로 자신의 집이나 사업체에 해충이 있는 것은 위생환경이 좋지 않다는 것으로 인식되므로 체면을
중시해 다른 사람이 봤을 때 해충이 없는 것을 더 선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2) 바로 앞의 시장매력도 분석에서 보았듯이 중국시장은 시장
규모나 무역장벽을 조사해본 결과 현재 시장규모나 성장에 대해 고 매력이고 여러 가지 장벽에 대해서는 저 경쟁 상태에 있다고 생각되지만 향후 고
매력, 고 경쟁인 부분에 타켓을 맞춘다면 세스코가 진출하기에 매우 적합할 것으로 예상 3) 아직 서비스 시장이 미국이나 일본 같은 선진국에
비해 발전하지 못했으므로, 중국에 서비스가 진출한다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4) 중국은 해충방제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가 확대되고 외국의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으므로 성장기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이 단계에서 높은 수익률을 높일 가능성이 높다 5) 중국의
일부 습한 지역의 지리적 요인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낮은 위생환경으로 인한 해충번식이 확대될 뿐만 아니라 위생환경이 많이 개선되었다 하더라도
다른 나라들과 교류가 활발해지면서 해충이 유입되고 해충이 번식하고 피해를 입는데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실제 병충해에 따른
산림, 농업 등 피해가 늘어나고 있다.
Ⅲ. STP전략시행 1. Segmentation시장세분화 (1) 지리적 시장
세분화
상해 북경 광주 천진 위치 절강성/강소성
사이 허베이성 광둥성 천진 면적() 6341 16808 7434 11917 인구 1360만 1920만 2490만 1293만 연강수량(mm) 1100 500~700 1694 520~660 기후 사계절이
분명, 여름에 덥고 습하고 겨울에 춥다 여름 덥고 비가 많이 내림, 가을은 서늘하고 봄은 건조 매우 덥고 습하다. 연평균 기온
21도, 사스의 발원지 사계절 분명. 겨울에 건조하고 눈이 적다 습지
면적(천핵타르) 319.7 34.4 1398.1 802 성향 체면과 형식을 중시함. 그러면서도 유머가 있는
편임
서구 열강의 영향을 많이 받아 외국인에게 가장 개방적임 ,서구의 비즈니스 관행을 잘 이해하고 국제적 표준에
따름
잘 발달된 농업, 편리한 운하 등으로 상업이 잘 발달 될 수 있었으며, 외국인에게 상당히 호감을 가지고 있으며, 외국의
아이디어를 많이 도입함 격정, 성실, 친선을 대표함
본문내용 기후 4. 중국의
해충방제시장 5. 경쟁업체조사 6. 무역장벽 7. 시장매력도 조사 8. 중국시장 선택이유 Ⅲ.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목표시장 결정 3. 포지셔닝 Ⅳ. 결론 및 전망 Ⅰ. 제품선정 - 해충방제서비스 업체 ‘세스코’ 1.
제품 선정이유 1) 사람들의 위생방제관리 필요성에 대한 인식 : 일부 개도국을 제외한 전체적인 세계의 생활여건이 개선되면서 예전에는 신경
인식하지 못했던 위생환경개선에 대한 인식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2) 신종플루 등 각종 전염병 증가 : 신종플루 등 각종 질병이 해충에
의한 질병은 아니지만 각종 전염병이 증가하면서 위생환경 개선에 대한 인식 또한 높아지고 있다. 3) 기후변화에 의한 특정 해충들의 증가 :
환경오염과 기후변화로 인해 특정 해충들이 늘어나거나 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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