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아자동차 쏘울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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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혁신적 제품전략을 통한 블루오션 개척
Ⅲ. SOUL 개발 시
고려사항
Ⅳ. SOUL의 혁신성
Ⅴ. SOUL 출시 전략
본문 2. 국내 CUV 차종의
시초 차종별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 해치백의 경우 짐차와 같은 이미지로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부족하였고, MPV의 경우 디자인 차별성이
부족하게 느껴졌으며, SUV의 경우 승차감 및 정숙성이 부족하다는 단점이 지적되었다. 따라서 SOUL은 특정 차급으로 인식되기 보다는
다양한 차급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하였고, 세단, SUV, MPV 형태의 다양한 차종과의 경쟁이 가능하고, 여러 차종의 잠재소비자들 또한
SOUL에 대해 구매를 고려할 수 있게 하였다. SOUL은 CUV 차종 시장이라는 블루오션 시장을 형성한 것이라 할 수 있으며, 이와같은
시장형성은 경쟁차량에 의한 시장잠식이 적은 이점이 있다.
3. 튜닝전문 커스터마이징서비스 브랜드 출시 국내 최초 튜닝전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브랜드인 TUON을 SOUL과 동시에 출시함으로써 튜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였다. 차량에 대한 전문적인
종합 튜닝서비스 수요는 증가하는데 비해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경쟁메이커는 전무한 상황에서, 기아자동차의 튜닝전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브랜드 출시는 혁신적인 것이라 할 수 있다. 또한 TUON, KIA, SOUL이라는 브랜드 각각이 서로 간에 신뢰성, 개성, 전문적인
이미지를
본문내용 되었다. 시장 점유율 하락 원인을 알아보기 위한 자체적인 소비자 의식 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기아자동차의 품질을 상대적으로 저평가 하고 있으며, low price / low added value의 이미지로 의식하고 있었다. 기아
자동차의 경영진들은 이러한 시장 점유율 하향세를 극복할 전략적 반전을 꾀하고자 하였으며, 적극적인 변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아 자동차
측에서 선택한 것은 ‘디자인 경영’이었다. 디자인 조직을 현대자동차에서 분리하게 하여 디자인 혁신을 통한 차별화를 꾀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으로 SOUL이 어떠한 제품전략을 바탕으로 시장에 출시되게 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한다. Ⅱ. 혁신적 제품전략을 통한 블루오션
개척 블루오션 전략은 기존의 전통적 입장과는 달리 새로운 시장 창출에 초점을 맞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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