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현황분석 – 잠재적 진입장벽 2. 브랜드 자산 구축 Sheme 3. 구체적
전략 제시 – 접근성 확보 4. 마케팅 전략 – 1) App 설치를 유도하는 방법 4. 마케팅
전략 – 2) App의 사용빈도 늘이기 4. 마케팅 전략 –
기타전략
본문 우리의 커피전문점은 어디서든 시도할 수 있어야 한다
App으로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 도입
→ 매장이 비교적 먼 곳에 위치 하더라도 미리 App으로 주문 및 결제 후, 표기된
대기시간이 지나면 픽업이 가능하도록 함
→ 비즈니스 룸과 같은 장소를 사전에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게
함
App을 통한 주문 시 할인 제공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 어플리케이션 내 전문점 리뷰를 남기면 커피 한잔
제공
혜택제공을 통해서 소비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유인 제공
본문내용
출처(좌부터):시사저널,
시사저널, 한겨레 2010. 03. 07 8개 주요 브랜드 매장 총합이 1400개에 육박 2) 매장이 주로 도심 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모여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른바 “목 좋은 자리”는 이미 포화상태
1. 현황분석잠재적 진입장벽 새로운 모델의
확립과 브랜드 인지도 구축은 동시에 병행되어야 함 브랜드 효과? <커피 맛? 브랜드? 가격?> -소비자들은
커피전문점 선택시 브랜드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 출처 : 김성섭김보균박제온(2006).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 분석 및 브랜드 자산가치 측정.『외식경영연구』.9(4),49-69 <2011년 커피시장 현황> 80여 개의
테이크 아웃 커피 브랜드 + 40여 개의 토종, 외국 커피전문점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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