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30일 월요일

프리미엄 커피시장의 프랜차이즈 카페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

프리미엄 커피시장의 프랜차이즈 카페 비즈니스 모델 수립 전략
프리미엄_커피시장의_프랜차이즈_카페_비즈니스_모델_수립_전략.pptx


목차
1. 현황분석 – 잠재적 진입장벽
2. 브랜드 자산 구축 Sheme
3. 구체적 전략 제시 – 접근성 확보
4. 마케팅 전략 – 1) App 설치를 유도하는 방법
4. 마케팅 전략 – 2) App의 사용빈도 늘이기
4. 마케팅 전략 – 기타전략


본문
우리의 커피전문점은 어디서든 시도할 수 있어야 한다


App으로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시스템 도입

→ 매장이 비교적 먼 곳에 위치
하더라도 미리 App으로 주문
및 결제 후, 표기된 대기시간이
지나면 픽업이 가능하도록 함

→ 비즈니스 룸과 같은 장소를
사전에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게 함



App을 통한 주문 시 할인 제공 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진행
어플리케이션 내 전문점 리뷰를 남기면 커피 한잔 제공

혜택제공을 통해서 소비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유인 제공


본문내용

출처(좌부터):시사저널, 시사저널, 한겨레 2010. 03. 07
8개 주요 브랜드 매장 총합이 1400개에 육박
2) 매장이 주로 도심 내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모여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른바 “목 좋은 자리”는
이미 포화상태

1. 현황분석잠재적 진입장벽
새로운 모델의 확립과 브랜드 인지도 구축은 동시에 병행되어야 함
브랜드 효과?
<커피 맛? 브랜드? 가격?>
-소비자들은 커피전문점 선택시 브랜드를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다!
출처 : 김성섭김보균박제온(2006).컨조인트 분석을 이용한 커피전문점의 선택속성
분석 및 브랜드 자산가치 측정.『외식경영연구』.9(4),49-69
<2011년 커피시장 현황>
80여 개의 테이크 아웃 커피 브랜드
+ 40여 개의 토종, 외국 커피전문점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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