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 소개 1.던킨 도너츠 2.SWOT 분석 3.STP 전략
II.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1. 표적 청중 2. 원하는 반응 3. 메시지 내용 4. 촉진 매체 5. 메시지 원천 6. 마케팅
효과 측정 III. 촉진 전략 1. 광고 2. 판매 촉진 3. 인적 판매 4. 홍보 Ⅳ. 결론 1.
최종분석 2. 향후 활동 방향 (제안) 3. 자료 출처
본문 → 던킨의 모든 광고는 얼마나 매력적으로
기업 및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보이는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기업의 이미지를 높여 ‘던킨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던킨 도너츠의
맛에 이끌릴 수 있도록 이미지 광고에 주력을 하고 있다. 이는 도넛 제품 자체에 대한 정보 전달 및 설득보다는 던킨 도너츠라는 기업이 갖는 기업
이미지와 매장 자체가 주는 서구적 분위기 등을 매력적으로 보여주어 잠재 고객을 이끌어내는 것이다. 그러한 일련의 광고들 외에, 신문이나
믿을 수 있는 자료들을 제시하여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는 홍보도 진행한다. 최근 진행된 A&G 사의 ‘스타벅스vs던킨도너츠’라는 글로
던킨 도너츠 커피의 우수성을 자료를 빌어 진실성을 포함해 광고하고 있다.
라디오 광고
→ 던킨의 라디오
광고는 그때그때 진행되는 프로모션 전략에 따라 바뀐다. 메시지의 수명이 짧은 라디오 광고의 특성 상 동일한 광고를 꾸준히 진행할 수 없기도
하지만 프로모션 전략이 자주 바뀌는 것을 감안하면 라디오 광고의 변화는 알맞은 시기에 적절하게 바뀌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대부분 대화
형식으로 진행되는 던킨의 라디오 광고에서는 메인 카피문구가 등장해 그 시기의 프로모션 전략을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3) 연계 촉진 - ‘Coffee♥Donuts’ 광고 캠페인 연계 프로모션 진행 - 2011년
‘Coffee♥Donuts’ 광고 론칭을 기념해 5월8일까지 ‘Coffee♥Donuts’ 세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커피와 도넛을 부담없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아메리카노 등 던킨커피 구매 시(오리지널, 병 커피 제외) 모든 도넛 제품 1개를 반값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본문내용 원하는 반응 3. 메시지 내용 4. 촉진 매체 5. 메시지 원천 6. 마케팅
효과 측정 III. 촉진 전략 1. 광고 2. 판매 촉진 3. 인적 판매 4. 홍보 Ⅳ. 결론 1.
최종분석 2. 향후 활동 방향 (제안) 3. 자료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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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in title 던킨도너츠 소개 1.회사 소개 2.마케팅커뮤니 케이션 진행 3.촉진 전략
분석 4.결론 1
● 던킨도너츠, 던킨 도너츠는 도넛 전문점 업계의 선두주자로, 한국에서 17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현재 약57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영점과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 도넛 시장이 한국에 존재하지 않을 때부터
시작하여 15년간 지점을 꾸준히 늘리며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적시에 알맞
참고문헌 2008 업계지도(랜덤 하우스, 인터넷
경제신문 이데일리 지음) 네이버 백과 사전 http://www.dunkindonuts.co.kr (던킨 도너츠
홈페이지) http://www.dunkinschool.co.kr (던킨 스쿨
홈페이지) http://dunkinbeatstarbucks.com http://company.baskinrobbins.co.kr
(비알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happypointcard.com (해피포인트 카드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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