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대상기업의 유통전략 및 정책 설명 (2) 대상기업 유통전략의 문제점 설명 (3)해결방안
본문 현재 LG생활건강측은 해태음료 인수를 통해 영업망 확대 되었다. 해태음료의 영업망이 추가되면 1위 업체의 43%
수준이던 영업조직이 76%까지 증대되며 또한 쇼케이스, 자판기 등의 영업장비도 기존 70%에서 93% 수준까지 확대되어 1위와의 격차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되었다. 둘째, 천안공장 활용으로 생산성 향상 및 물류 효율성이 높아진다. 기존 코카콜라음료의 주력공장인 여주공장(5만1천평)의
두 배 가까운 해태음료 천안공장(9만3천평)을 확보함으로써 생산성 향상과 함께 수도권에서의 물류효율성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셋째, 냉장유통
확보로 냉장제품 사업 가속화가 된다. 냉장장비를 구비한 일반 및 대리점유통망을 확보함으로써 기존 대형마트, 편의점에 국한되어 있던 유제품
판매망을 확대 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코카콜라음료에서 냉장유통이 필요한 신제품의 추가도입이 가능하게 된다. 이렇게 M&A를 통하여
영업•생산•물류 등 인프라가 더해지고 코카콜라음료와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음료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
하고있다. (2) 대상기업 유통전략의 문제점 설명 합병으로 인해 영업조직이 76%수준으로 증가하고,showcase, 자판기 등
장비도
본문내용 지게 되었다. 따라서 자연히 물류비용 증가하게 되었다. 이에 사이클단위의 생산방식을 도입함으로써, 시장에서
팔리는 만큼의 제품만 생산하고 재고 유지하였고, 제품공급방식의 차별화, 제품을 일반제품, 신제품, 프로모션제품 등으로 구분,하고 관리 하였다.
그 이외에도 물류구조 혁신활동을 물류센터 광역화, 중앙물류센터 시스템 구축, 대리점 재고의 적정화로 구분하고, 청주에 중앙물류센터 구축,
물류거점을 단일화하였다. 또한 롯데칠성의 시장점유율이 독점적 위치에 있었다. 이에 LG생활건강은 M&A를 통해 유통망 확보에
나섰다. 롯데 칠성이 독과점 문제로 동종업계 인수에 나서지 못하는 상황에서 2007년 두산에서 코카콜라를 인수하면서 음료사업에 진출한 뒤
음료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해왔다. 또 2009년에는 112억원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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