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취업사이트 사람인 분석 및 마케팅 전략
[인터넷마케팅] 취업사이트 사람인 분석 및 마케팅 전략.hwp |
|
목차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Ⅲ. 외부분석
Ⅳ. SWOT 분석
Ⅴ. 문제점 파악
Ⅵ.
전략
- 참고자료
본문 “취업시장 지각 변동, 사람인이 1위!” - 뉴시스와이어
2009-10-26 09:04 【뉴시스와이어】최근 하반기 공채시즌을 맞아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다시 한번 업계 정상의 자리를 확인했다. 사람인은 얼마 전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실시한 한국 서비스품질지수(KS-SQI)
구인구직사이트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된 데 이어 구글 검색통계에서도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구글의 취업사이트 검색통계에
따르면, 10월 23일 현재 사람인은 타 취업사이트를 제치고 인기 검색어 1위를 달리고 있다. 최근 한 달간 검색통계 데이터를 살펴보면,
구글의 환산점수를 기준으로 사람인은 63, 잡코리아는 20, 워크넷은 10, 인크루트는 3을 기록하여 사람인이 단연 앞서고 있다. 또
10월 둘째 주, 다음 디렉토리 검색과 리서치 전문기관인 매트릭스의 취업사이트 분석에서도 1위에 등극했다.
▶
잡코리아 1998년도부터 사업을 시작해 업계 1위 업체로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높은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다.
본문내용 되는 것들 중 하나가 취업에 관련한 내용이다. 청년실업 XX만 XX 신입공채에
XXX명 몰려. 같은 헤드라인들은 특히 대학 졸업을 앞둔 대학생들에게는 너무도 익숙하다. 그에 호응하듯, 인터넷이 보급된 이후 물론 지금까지도
국내에는 수많은 취업사이트가 등장해 구직자 & 기업 양측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중에서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잡코리아,
커리어 등등이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는 가운데, 사람인은 후발주자로서 최근 들어 무섭게 치고 올라오고 있는 취업 정보 제공 회사 중 하나이다.
사이트마다 제공하는 컨텐츠라던지 다양성이 부족한 것이 현실인 취업사이트 업계 내에서 사람인은 자기소개서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 같은 신선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
참고문헌 * 취업 사이트 - 사람인
http://www.saramin.co.kr/ - 잡코리아 http://www.jobkorea.co.kr/ - 인크루트
http://www.incruit.com/ * 검색포털 통계 자료 - 다음 http://www.daum.net/ - 네이버
http://www.naver.com/ * 뉴스 관련 기사 자료 - YTN 사이트
http://newswire.ytn.co.kr/newsRead.php?md=A01&tm=1&no=433929 - 파이낸스
투데이 http://www.f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887 * 참고문헌 - 국내
취업 정보 사이트의 서비스 발전을 위한 품질현황 비교 및 분석, 정경희, 김형래(2008.09) - <광고관리> 안광회
외 3인 - 법문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