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MTV Networks 소개
2. MTV 글로벌마케팅
전략
- 현지화 전략
- 브랜드화 전략
3. MTV의 뉴미디어 환경에서의
전략
본문 현지화의 정의 - 국제화․세계화가 진행되면서 기업이 자신의
경쟁적 위치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역별로 상이한 문화 및 경영환경 등의 진출 국가(혹은 지역) 특성에 적응해 가는 과정을 의미
현지화
측정방법 - 의사결정의 권한 - 경영관리의 방식 - 배치와 조정 통합
브랜드의 정의 -기업의 판매 도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하여 다른 경쟁기업과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품명, 명칭, 상징 그것들의 결합체 브랜드화 전략 - 브랜드
인지 - 브랜드 Identity - 커뮤니케이션 구성요소
본문내용 전략 목
차
MTV Networks 소개 로버트 피트만 “24시간 뮤직 비디오만을 방영 하겠다” MTV는 창업 당시 가수들이
자신의 앨범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뮤직비디오 클립(Music Video Clip)의 모음들로 채널을 편성, 프로그램 자체가 광고인
전대미문의 방송 편성 전략을 구사
MTV Networks 소개 마크 턴게이트 인용 MTV는 미국문화를 수출하는 사업이
아니라, 젊음과 에너지, 열정, 그리고 약간의 불손함을 상품으로 모든 채널을 지역별로 운영하면서 자유롭게 그 지역에
맞게 브랜드를 변형하면서 브랜드 확장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MTV Networks 소개 년 도 내
용 1981 뮤직 비디오 전문 방송국 엠티비를 설립 (워너커뮤니케이션 + 아메리칸익스프레스) 1987 호주에서 나인
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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