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30일 월요일

KT&G 초슬림 담배 시장의 젊은층 소비자 확산을 위한 브랜드전략

KT&G 초슬림 담배 시장의 젊은층 소비자 확산을 위한 브랜드전략
KT&G 초슬림 담배 시장의 젊은층 소비자 확산을 위한 브랜드전략.pptx


목차
1.시장 분석

2.소비자 분석

3.전략 방향 도출


본문
아니, 전봇대 같은 담배를 어떻게 피는 지 모르겠어요.

얇은 담배 피다 보면, 무는 느낌이 어색하고, 독해서

일반 담배로 다시 돌아가기 어려울 것 같아요.

담배의 종류는 습관이 결정하기 때문에
초슬림형 담배에 길들여진 흡연자는
더 이상 일반형 담배로 전환하려 하지 않는다!


그러나 국내 담배 시장 내에서 해외 초슬림 담배 브랜드의 시장 점유율은 매우 낮음. 따라서 기각



이미 담배 시장은 축소하고 있는 상황, 시장성이 부족

일반 소비자들의 슬림형 담배의 이미지에 대한 근본적인 인식 전환이 없는 한 시장 창출 전략은 효과적이지 못할 것.

따라서 위 전략은기각

20대 초반 침투

- 슬림형 담배가 비주류라는 이미지로부터 탈피

20대 중 후반 - 30대

- 스위칭 할 근거가 되는 구체적인 편익을 제시



본문내용
3
흡연율, 점차 감소되는 추세
-전체 담배 시장 규모는 점차 축소
담배시장 전체에서
KT&G의 시장점유율 점차 하락
01
02
03
20대 담배 시장에서
KT&G 시장점유율 크게 하락
-09년 조사에서, 경쟁사는 76% KT&G는 24%의 M/S 기록함
[남성흡연율] 자료 : 보건복지가족부
[KT&G의 시장점유율 - 전체]
[KT&G의 시장점유율 - 20대]
KT&G는 최근 거시, 미시적 차원의 다양한 위협을 맞닥뜨리게 됨

시장분석 l 담배시장의 구성
4
40대 이상
20대
30대
초슬림
Value
초저타르
레귤러
5.5
8.6
19.2
66.7
18
10.6
23.8
47.6
54.5
14.5
13
18
{ }
ESSE를 필두로 초슬림형 담배 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KT&G
그러나 20-30대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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