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국제마케팅] 애플사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pptx |
|
목차 1.기업소개 2.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 3.사업부별 분석 4.경영전략 5.마케팅
전략 6.과거 실패 원인 7.성공요인 8.경쟁사 분석 9.시사점
본문 - 애플社 CEO -
1976,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 공동 창업 - 애플2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 - 1997, 7, 애플사의 최고
경영자로 복귀 (1997년 10억 달러의 적자를 낸 애플사를 1년 만에 4억 달러 가까운 흑자)
i Pod
부문- mp3 제조
문제 : 플래쉬 타입의 낮은 인지
아이팟 터치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Wi-fi를 통한 인터넷사용 등 기존 MP3 플레이어의 수준을 넘어서는 새로운 전자기기의 지평을 염
- 철저한 보안과 침묵
- 기자 및 VIP 상대로 한 제품 시연회 - 소비자의 궁금증 해소 뒤 다시 정보 확산 약 4억 달러의 공짜
광고효과 설립 : 1969년 핵심 품목 : 반도체, 휴대전화 , LCD, LED TV. 93년도부터 반도체부분 세계 1위,
LCD 패널 시장은 2002년부터 9년 연속 1위, 휴대폰 시장 2007, 모토로라를 제치고 세계
2위.
본문내용 과거 실패 원인 성공요인 경쟁사 분석 시사점
Apple
Inc. 1. 기업소개 What is Apple? 국 가: 미국 설립자: Steve Jobs, Stive
Wozniak 설 립: 1976,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업 종: 컴퓨터 소프트웨어, MP3, 휴대폰, 운영체제
등
Apple Inc. 1. 기업소개 What is Apple? 스티브잡스 - 애플社 CEO - 1976,
스티브 워즈니악, 로널드 웨인과 공동 창업 - 애플2를 통해 개인용 컴퓨터를 대중화. - 1997, 7, 애플사의 최고 경영자로
복귀 (1997년 10억 달러의 적자를 낸 애플사를 1년 만에 4억 달러 가까운 흑자)
Apple Inc. 1.
기업소개 Apple’s first logo(1976 ) 뉴튼의 사과 상징 올 컬러
모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