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30일 월요일

마케팅 마케팅 이론과 전략을 활용 한 BEAN POLE(빈폴)의 아웃도어 시장 진출과 실행계획

마케팅 마케팅 이론과 전략을 활용 한 BEAN POLE(빈폴)의 아웃도어 시장 진출과 실행계획
[마케팅] 마케팅 이론과 전략을 활용 한 BEAN POLE(빈폴)의 아웃도어 시장 진출과 실행계획.hwp


목차
목차

1. 시장 상황 분석
(1) 스포츠웨어 시장 분석
(2) 아웃도어 시장 분석
(3) 경쟁사 분석
(4) 고객 분석
(5) SWOT 분석
2. 목표수립 및 전략대안 파악
(1) 스포츠웨어 시장 분석

3. 시장세분화, 타게팅, 포지셔닝

4. 마케팅 믹스 – 아이디어 및 실행 프로그램
(1) 이벤트 마케팅
(2) 단체복으로 대학생 및 직장인 끌어들이기 전략
(3) 온라인 웹사이트, SNS 활용과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4) 광고 1 - PPL의 적극적인 활용
(5) 광고 2- 대중 매체를 이용한 브랜드 광고와 상품 광고의 시기
(6) 상품
(7) 가격
(8) 교복시장과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5. 실행 및 통제



본문
❷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그림 5 – 등산 복종별 선호 브랜드 순위조사
: 본 브랜드인 BEAN POLE OUTDOOR는 시장의 신규진입자이므로, 본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에 대한 분석을 통해 반대로, BEAN POLE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한다. 아웃도어 시장은 현재에도 경쟁자의 수가 많은 시장이다. 아웃도어 제품은 기능성이 강조되어야 하는 특성상, 각종 첨단기술이 요구되기도 하고, 이러한 기술 개발에 비용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워낙 매력도가 높은 시장인 만큼, 본 브랜드인 삼성 제일모직의 BEAN POLE OUTDOOR나, 4년전 LG 패션계열의 LAFUMA가 그러하였듯, 기존의 패션시장에서 이미 자본과 점유율, 기술, 그리고 매장을 가지고 있는 대기업 혹은 중소기업의 아웃도어 브랜드로의 확장이 계속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들은 본 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원가차이나 중요투입요소 확보가 신규 진입자 치고는 용이한 편이기 때문에 아웃도어 시장의 급격한 성장세의 틈새를 노려 진출을 하고 있다.
이번에는 브랜드 이미지적 측면에서 살펴보면, 현재 노스페이스, K2, KOLON 으로 대두되는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BIG 3가 전체 시장의 65%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들의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게 구축되어 있다. 일례로 [그림 5] 는 한국경제신문에서 지난 5월 등산객을 중심으로 재킷, 등산화, 배낭에 대한 브랜드 선호조사를 실시하였는데, 두 가지의 분석결과를 발견할 수 있었다. 첫 번째는 국내 BIG3의 강세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각 복종별로 특화된 브랜드가 존재한다는 것이다. 실제로 등산화의 경우, 업계 전체 3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K2가 점유율 1


본문내용
(4) 고객 분석
(5) SWOT 분석
2. 목표수립 및 전략대안 파악
(1) 스포츠웨어 시장 분석
3. 시장세분화, 타게팅, 포지셔닝
4. 마케팅 믹스아이디어 및 실행 프로그램
(1) 이벤트 마케팅
(2) 단체복으로 대학생 및 직장인 끌어들이기 전략
(3) 온라인 웹사이트, SNS 활용과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4) 광고 1 - PPL의 적극적인 활용
(5) 광고 2- 대중 매체를 이용한 브랜드 광고와 상품 광고의 시기
(6) 상품
(7) 가격
(8) 교복시장과의 제휴를 통한 마케팅
5. 실행 및 통제
시장 상황 분석
(1) 스포츠 웨어(Sports Wear) 시장 분석
: 아웃도어 시장은 스포츠 시장의 일부이다. 본 프로젝트의 사업의 초점은 아웃도어 브랜드 시장 진출이다. 하지만 아웃도어 시장에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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