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일 월요일

토마스 만의 마의 산을 읽고

토마스 만의 마의 산을 읽고
토마스 만의 마의 산을 읽고.hwp


본문
‘마의 산’이라는 책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상실의 시대’의 주인공이 읽던 책이었다. 어떠한 내용인지는 자세히 나오지는 않았으나 주인공이 읽고 있다는 것 하나로 매력적인 책으로 보였고, 제목으로 내용을 예상하기 어려워 궁금한 마음에 더 읽어 보고 싶던 책이었다. 독일문학은 추리소설로 인기 있는 작가인 넬레노이하우스의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을 읽어 보았는데 배경이 ‘마의 산’ 보다 100년 정도 뒤의 시간의 배경이었기 때문에 전혀 다른 느낌을 받았다. 물론 추리소설과 문학소설의 차이는 있지만 사람들의 생각에 의한, 문화에 의한 시대의 차이도 느낄 수가 있었다.


본문내용
였고, 제목으로 내용을 예상하기 어려워 궁금한 마음에 더 읽어 보고 싶던 책이었다. 독일문학은 추리소설로 인기 있는 작가인 넬레노이하우스의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을 읽어 보았는데 배경이 ‘마의 산’ 보다 100년 정도 뒤의 시간의 배경이었기 때문에 전혀 다른 느낌을 받았다. 물론 추리소설과 문학소설의 차이는 있지만 사람들의 생각에 의한, 문화에 의한 시대의 차이도 느낄 수가 있었다.
‘마의 산’이라는 책을 읽기 전에 내용을 상상했을 때는 정복하기 힘든 산과 관련된 사건사고라든지 험난한 산을 등산하는 등산가들의 외로운 싸움을 상상했었다. 하지만 상상과는 달리 매우 섬세한 감정 스케치와 인간 내면에 내재되어 있는 게으름, 허영들도 엿 볼 수 있거니와 인문주의를 주체로 하는 프리메이슨과 가톨릭을 주로 하는 예수회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