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1일 목요일

서비스마케팅 SNS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서비스마케팅 SNS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서비스마케팅] SNS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ppt


목차
SNS란 ?
SNS마케팅
-SNS Marketing
-SNS Marketing의 특징
-효과적인 SNS 사용
성공과 실패사례
-성공: STARBUCKS, LEVI’S
-실패: UCC커피, 도미노피자
결론



본문
SNS MARKETING 이란 ?


평판 관리
+
위기 관리
+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하나의 통일된 컨셉과 전략을
유기적으로
진행하는 Marketing

Social analytics
SNS상의 대량 메시지를 신속하게 분석하는 기술
사람의 감정이 긍정인가? 부정인가?



트위터에서 henkel knife등 두 단어 이상 조합 긍정/부정의 어조 판별 등 텍스트 분석

칼에서 나는 냄새를 주부들이 싫어한다고 판단
모든 제품의 향을 바꿔 매출 증대



SNS을 통해 게토레이를 주로 평가하는 고객이 게이머라고 파악

게이머라는 새로운 목표 소비자군 설정
SNS 전담부서 설치 후 1:1 고객 접촉비율 35%에서 60%로 높임.



본문내용
*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SNS를 저의 일상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루를 시작하며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에 들어가 밤새 친구들에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살펴봅니다.
그리고 졸리는 오후 수업시간에는 트위터에 짧은 글 몇 자를 남기구요
집에 돌아와서는 싸이월드 일촌 파도타기를 하며 곧 군대 갈 후배에게 격려의 글을 남깁니다.
이와 같이 SNS는 개인의 정보를 공유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단위: 백만명)
SNS 이용현황
세계 스마트폰 시장 현황 및 전망
자료 : 가트너
구체적인 자료를 살펴보면 SNS 사용자의 수가 2012년에는 10억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 스마트폰 시장을 나타내고 있는 아래 그래프를 보시면 스마트폰 시장이 점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