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들어가며
자사분석 SWOT
분석 협력업체 경쟁사분석 소비자분석 -고객가치의 원천에 따른 소형차시장 소비자 분석(준중형차 시장과의
비교) -관여도에 따른 액센트 등 소형차시장 소비자 분석 -관여도에 따른 아반떼 등 준중형차시장 소비자
분석 시장분석
STP분석 고객가치창출 전략 고객수익성
마케팅 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서비스마케팅전략 5 프로모션전략
본문 소형차시장의 고객들은 가격에 민감 신형 액센트
가격은 1,289~1,536만원으로 책정, 다른 소형차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가 → 하지만 품질∙성능측면에서 기존의
소형차를 능가
소비자들이 기존 모델과 어떤 점에서 차별화된 신제품을 원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 가격과 함께
고성능 엔진과 연비효율성을 중시하는 경향
소형차 시장의 소비자들도 승용차를 자기 표현의 수단으로 인식하기
시작 → 날렵하고도 매끄러운 디자인(Fluidic Sculpture)으로 역동성을 강조
본문내용 잠식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 2
. 자사분석 Strengths Weaknesses 국내시장에서의 높은
브랜드 자산 → 소형차 시장의 선두주자였던 액센트의 부활 연구 및 개발에 집중 투자. 라인간 잠식 문제(액센트 vs.
아반떼) 노사문제 → 11월 현재 신형 액센트 생산라인 중단 Opportunities Threats 경쟁사의 소형차
신형 모델 부재 효율이 높은 고연비 차종의 수요 증가 전 세계적인 자동차 시장의 불황 > SWOT Analysis
신차(액센트) 출시 단계임을 고려 할 때 브랜드 자산의 강점을 살리고 라인간 잠식 문제 위협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전략
필요 *
. 협력업체 Market Structure 철강 제조 포스코 하이스코 품질력을
확보하기 위해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