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5일 월요일

마케팅 애플의 브랜드 전략 분석

마케팅 애플의 브랜드 전략 분석
[마케팅] 애플의 브랜드 전략 분석.hwp


목차
1. Why Apple?
1.1 Reasons for choosing Apple

2. Brand and Marketing Analysis on Apple
 Up to the present
2.1Apple’s history: Steve Jobs
2.2Apple’s past strategy on its brand

 Strategies
2.3Successful strategies
2.4Competitive edges

 Apple’s Marketing Mix: STP, 4P and SWOT
2.5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6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7 4P: Product, Place, Promotion, Marketing


3. Future Marketing of Apple based on “5-Stage Competition”
3.1예견경쟁
3.2New Power 경쟁
3.3초기 시장 경쟁
3.4주류 시장 경쟁
3.5정상에서의 경쟁

4. Apple brand strategies for the future
4.1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
4.2Further brand extension

5. Apples crises and strategies of conquest
5.1History of revolutions
5.2Example of bankruptcy crises and treatment strategies
5.3Example of global financial crises and treatment strategies

6. Conclusion on Apple


본문
1. Why Apple?
1.1Apple을 선택한 이유
우리 6조는 이미 iPod, iPod nano, iPod Touch, Mac Book 등으로 끊임없이 시장에 획기적인 상품들을 출시하여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던 Apple이 ‘iPhone(아이폰)’을 출시함으로써 그 위상과 브랜드 파워를 더욱더 견고하게 확립시키고 세계 시장을 장악할 수 있었던 점이 흥미로운 연구 주제라고 생각했다. 애플은 지금 스티브 잡스의 죽음 이후,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다. 향후 애플이 취하게 될 전략과 마케팅이 어떤 것일지 매우 주목받고 있다. 이제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기업으로 꼽힌 ‘Apple’의 브랜드 성공 스토리와 향후 위기 극복 전략, Apple이 취하게 될 브랜드 전략에 대해 자세하게 조사해보고 독점적 위치의 브랜드 파워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었던 Apple의 저력과 배경이 무엇인지 알아볼 것이다.




본문내용
n Apple
Up to the present
2.1 Apple’s history: Steve Jobs
2.2 Apple’s past strategy on its brand
Strategies
2.3 Successful strategies
2.4 Competitive edges
Apple’s Marketing Mix: STP, 4P and SWOT
2.5 SWOT: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2.6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2.7 4P: Product, Place, Promotion, Marketing
3. Future Marketing of Apple based on “5-Stage Competition”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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