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 변화트렌드와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경영환경 변화트렌드와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사례연구.hwp |
|
목차 Ⅰ. 경영환경 변화트렌드 1. 경영환경의 5대 변화 2. 미래의 메가트렌드 3.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의 등장
Ⅱ.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1.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대응전략 2.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시대의 마케팅전략 3. 패러다임 시프트세대의 등장과 마케팅전략
Ⅲ. 사례연구 <사례 1> <사례
2>
본문 1. 경영환경의 5대 변화
가. 산업사회에서 지식정보화사회로 전환 - 지식, 기술,
정보의 중요성 증대 - 정보화사회의 정착, 지식경영시대의 개막, 벤처기업 등장 나. 고품질 인적자원의 중요성 증대 -
프로비즈니스맨의 기여도, 개성의 시대 다. 가치체계의 다원성 및 다양성 증대 - 사람들의 욕구 다원화, 다원화 사회, 다양한 이익집단
출현 라. 정보통신과 수송수단 발달에 따른 시공개념 변화 - 국제화를 넘어 세계화로, 홈쇼핑, 홈뱅킹의 일상화 마. 새로운
조직과 관리체제 도입 : 기업의 조직구조 변화, 세계기업 등장
본문내용 Ⅱ. 벤처기업의 대응 및
마케팅전략 1.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대응전략 2. 새로운 경영패러다임 시대의 마케팅전략 3. 패러다임 시프트세대의 등장과
마케팅전략 Ⅲ. 사례연구 <사례 1> <사례 2> Ⅰ. 경영환경 변화트렌드 1. 경영환경의 5대
변화 가. 산업사회에서 지식정보화사회로 전환 - 지식, 기술, 정보의 중요성 증대 - 정보화사회의 정착, 지식경영시대의 개막,
벤처기업 등장 나. 고품질 인적자원의 중요성 증대 - 프로비즈니스맨의 기여도, 개성의 시대 다. 가치체계의 다원성 및 다양성
증대 - 사람들의 욕구 다원화, 다원화 사회, 다양한 이익집단 출현 라. 정보통신과 수송수단 발달에 따른 시공개념 변화 -
국제화를 넘어 세계화로, 홈쇼핑, 홈뱅킹의 일상화 마. 새로운 조직과 관리체제 도입 : 기업의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