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1일 목요일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 연구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 연구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 연구.hwp


목차
제1장 서론

제2장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
제1절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제2절 인터넷 마케팅의 특징
제3절 인터넷 마케팅의 효과
제4절 인터넷마케팅 전략

제3장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 연구
제1절 해외 기업사례
제2절 국내 기업사례

제4장 인터넷 마케팅 전략
제1절 제품전략
제2절 가격전략
제3절 유통전략
제4절 촉진전략

제5장 결론

<참고문헌>


본문
최근에 급속한 인터넷 서비스 사용의 증가로 인하여 인터넷이 마케팅 분야에 있어 전략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구매자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전 세계 어느 곳이든 방문해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대금을 결제하는 이른 바 가상현실 속에서 상품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이라는 혁명적인 변화로 인해 대부분의 산업에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도서, 음반, 물품 구입에서 시작되어 영화, 공연, 여행 등의 예약문화로 확산되면서 더욱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주 5일제 실시의 영향으로 &#51211;은 직장인 및 대학생을 위주로 한 자유여행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들은 인터넷에 능숙하며 패키지보다는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집단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정보수집이 매우 원활하다. 여행사들 또한 이런 추세에 맞춰 신문광고 등의 오프라인 광고보다는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을 더욱 확대하고 있다.


본문내용
효과
제4절 인터넷마케팅 전략
제3장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 연구
제1절 해외 기업사례
제2절 국내 기업사례
제4장 인터넷 마케팅 전략
제1절 제품전략
제2절 가격전략
제3절 유통전략
제4절 촉진전략
제5장 결론
<참고문헌>
제1장 서론
최근에 급속한 인터넷 서비스 사용의 증가로 인하여 인터넷이 마케팅 분야에 있어 전략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구매자들은 인터넷을 통하여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여 전 세계 어느 곳이든 방문해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고 대금을 결제하는 이른 바 가상현실 속에서 상품 구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인터넷’이라는 혁명적인 변화로 인해 대부분의 산업에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도서, 음반, 물품 구입에서 시작되어 영화, 공연, 여행

참고문헌
1. 단행본

박재기, (2002), 「인터넷마케팅, 형설출판사
성용모 위오기, (2001),「글로벌경영」, 법문사,
심종석정경진, (2000), 「전자상거래와 e-비즈니스」, 청림출판
안광호김상용김주용, (2001),「인터넷마케팅 원론」,법문사
오재인최재화김홍기권순법손승희, (2002).「인터넷 비즈니스」,박영사
이재규, (2002), 「전자상거래 원론」, 법영사
정인근 정운희, (2002), 「인터넷 비즈니스 원론」, 선학사
조재훈김원일, (2000),「전자상거래 관리사」, 양서원
한국인터넷마케팅협의회,(2003),「인터넷마케팅」, 삼우사

2. 학위논문

권경숙, (2002), 인터넷 마케팅전략 실행 방안에 관한 연구, -인터넷쇼핑몰 중심으로, 중앙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복순, (2001),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성장기 인터넷 쇼핑몰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태영, (2003), 인터넷마케팅전략에 관한 연구-사례분석을 중심,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민경상, (2001), 인터넷 쇼핑몰의 차별화 마케팅 전략에 관한, -사례비교연구, 한국기술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박연일, (2002), 전자상거래 활성에 따른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목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백성식, (2003), 인터넷 쇼핑몰의 발전단계별 전략 수립에 대한 연구,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은정, (2003), 인터넷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공주대학교 경영행정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최혁준, (2002), 한국중소기업의 인터넷마케팅 수출성과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