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란? (2) ‘서울메트로’ 소개
2.
본론
(1) 서울메트로의 사회공헌 소개 (2) 서울메트로의 봉사단 소개 (3) 서울메트로의 활동내용
3.
결론
(1) 조사를 하면서 느낀 점
본문
2. 본론
(1)
서울메트로의 사회공헌 소개
위의 그림처럼 서울메트로의 사회적 책임은 기존의 사회봉사활동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좀더
다가가는 지하철이 되도록 하는 캠페인이나 다양한 문화활동, 협동하는 산학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2) 서울메트로의 봉사단 소개
서울메트로는 시민을 위한 공기업의 일원으로서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세가지 분야에서 -이웃사랑, 문화사랑, 환경사랑- 활동하고
있다.
이웃사랑 문화사랑 환경사랑 소외계층 및 농촌돕기 - 장애인 등 복지시설 지원 - 1사1촌
봉사활동 - 대중교통 봉사 도우미 매칭그랜트 활성화 - 기부문화 인식제고 지하철예술무대 지원 -역사내 예술무대
확대 - 복지시설 공연활동 지원 미술전시관 운영 문화이벤트 활성화 자연보고 운동 - 1본부 및 1소속 1산 또는
1강(하천)결연 환경보호 캠페인 환경오염관련 봉사활동
(3) 서울메트로의 활동내용
1)
이웃사랑 - 복지시설 지원
ⓛ 장애인과 함께하는 희망마라톤 대회 : 08.06.14
서울메트로 직원과
가족들은 6월14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 광장 일원에서 개최된 ‘2008 희망마라톤 대회’에 운영기금 협찬과 더불어 참가 장애인들을 돕는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본문내용 단 소개 (3) 서울메트로의 활동내용 3.
결론 (1) 조사를 하면서 느낀 점 1. 서론 (1)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이 성장발전하여 거대해지면 널리
주주경영자종업원소비자지역사회중소기업 등과 관계를 가지게 되어 사회적 영향력이 커지는 동시에 사회의 일정한 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이러한 상태에
도달한 기업은 독선적인 경영이나 일방적인 이익추구가 허용되지 않을 뿐 아니라 사회에 대하여 일정한 행동을 취해야 할 책임이 부과되는데, 이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한다. 기업의 사회적 기능인 생산을 효율적으로 수행해야 할 사회성, 공공질서를 지켜 다른 업체집단에 피해를 주지
않는 공공성, 특정한 집단에만 봉사하는 것이 아니고 이해관계자 모두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공익성 등의 책임이
그것이다. 이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