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회사연혁 및 현황 2.경영원칙 3.스타벅스 성공의 문화적 요인 4.기업가
정신 5.최고의 품질 추구 6.고객만족과 사회적 책임 7.인간존중 8.창조와 혁신 9.잠재문제와
시사점
본문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 1982년 현재의 CEO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마케팅부분 책임자로 합류 1986년 슐츠가 ‘일 지오날레’ 오픈(유럽식 커피숍의 미국 접목) 1987년 스타벅스 인수, 스타벅스
코퍼레이션 설립 1991년 민간기업 최초로 파트타임직원을 포함한 스톡옵션제 실시 1992년 기업공개 (현재 3000% 이상 주가
상승) 1993년 워싱턴 주 켄트에 두번째 로스팅 공장 설립 1995년 펜실바니아주, 요크에 로스팅 공장 설립 1997년
우리나라 ㈜신세계와 라이센스 계약 이래 2004년 4월 현재 89개 점포
현재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영국, 대만, 중국, 뉴질랜드,쿠웨이트와 전세계 공항, 서점, 캠퍼스 병원 등에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 개국총 7,0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음
종업원수 : 전미 8만 여명의 파트너
훌륭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서로 서로 존경과 품위로
대한다.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성을 필수요소로 포용한다. 최고수준의 기술로 신선한 커피를 배달하고 매입하고
배전한다. 고객들이 항상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한다. 우리의 사회와 환경에 적극적으로 공헌한다.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인식한다. 하워드 슐츠(1953~) 1953년 뉴욕브루클린의 트럭운전사의 아들로 궁핍한 가정에서
태어남 대학졸업후 제록스사에 입사, 영원사원으로 출발 스웨덴계 해마플라스 주방기기 판매, 미주지역 책임자 1982년 지분참여로
스타벅스에 합류, 마케팅 책임자 1987년 스타벅스인수로 스타벅스 코퍼레이션 창립,커피문화를 통한 커피제국의 건설
커피에 대한
열정 : 고급커피에 대한 집착과 열정 불굴의 도전정신 : 자기혁신, 과감한 투자, 동시다발적인 사업확장, 적극적인 해외진출 창의적,
혁신적 : 다양한 합작사업, 고객욕구에 근거한 상품 및 서비스 창출 가치지향적: 인간존중,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
본문내용 <스타벅스 -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신화>에서
차례 회사연혁
및 현황 경영원칙 스타벅스 성공의 문화적 요인 기업가 정신 최고의 품질 추구 고객만족과 사회적
책임 인간존중 창조와 혁신 잠재문제와 시사점
회사연혁 및 현황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 1982년
현재의 CEO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가 마케팅부분 책임자로 합류 1986년 슐츠가 ‘일 지오날레’ 오픈(유럽식 커피숍의
미국 접목) 1987년 스타벅스 인수, 스타벅스 코퍼레이션 설립 1991년 민간기업 최초로 파트타임직원을 포함한 스톡옵션제
실시 1992년 기업공개 (현재 3000% 이상 주가 상승) 1993년 워싱턴 주 켄트에 두번째 로스팅 공장 설립 1995년
펜실바니아주, 요크에 로스팅 공장 설립 1997년 우리나라 ㈜신세계와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