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1일 목요일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
한국형 마케팅을 읽고 줄거리 요약 및 감상문, 느낀점, 나의소감, 나의견해 조사분석.doc


목차

1.(머리말)
2.(본론)
3.(결론)

본문
(머리말)
LG 전자 한국마케팅 부문 신입사원으로서 받은 첫 번째 미션은 바로 한국형 마케팅 이란 책을 읽고 감상문을 쓰는 것이었다. 앞으로 국내 가전시장을 장악할 우리 한국마케팅 6기 동기들에게 마케터로서 필요한 지식과 유용한 지침을 제공해 줄 좋은 책이라 확신하고 정독을 하였다. 560 페이지 분량의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대학교 때 마케팅 관련 수업시간에 공부했던 교재와는 사뭇 다른 점을 강조했다는 것, 즉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론보다는 여러 사례와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도를 엿볼 수 있었고 나아가 왜 LG 전자에서 마케팅 신입사원에게 이 책을 읽도록 하였는지를 알 수 있었다.
나는 이번 감상문을 단순히 책의 내용을 요약, 보고 하기보다는 몇 가지 핵심내용을 내 나름대로 다시 한번 해석해보고 정리해봄으로써 이 책에서 과연 내가 무엇을 얻을 수 있었는가에 대해 말해보고자 한다.


본문내용
장을 장악할 우리 한국마케팅 6기 동기들에게 마케터로서 필요한 지식과 유용한 지침을 제공해 줄 좋은 책이라 확신하고 정독을 하였다. 560 페이지 분량의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점은 대학교 때 마케팅 관련 수업시간에 공부했던 교재와는 사뭇 다른 점을 강조했다는 것, 즉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이론보다는 여러 사례와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저자의 의도를 엿볼 수 있었고 나아가 왜 LG 전자에서 마케팅 신입사원에게 이 책을 읽도록 하였는지를 알 수 있었다.
나는 이번 감상문을 단순히 책의 내용을 요약, 보고 하기보다는 몇 가지 핵심내용을 내 나름대로 다시 한번 해석해보고 정리해봄으로써 이 책에서 과연 내가 무엇을 얻을 수 있었는가에 대해 말해보고자 한다.
(본론)
마케팅이란 무엇일까? 이 책은 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