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아자동차 연혁 2. 소울의 탄생 3. 소울의 제품 특징 4. 혁신적 제품개발 5.
소울의 마케팅 6. 판매실적 7. 결론
본문 당사 브랜드 방향성을 다각적으로 분석 디자인을 미래
핵심 전략으로 선정 대외적으로 디자인을 주제로 한 기업광고 실시 대내적으로는 모든 임직원이 Design & Brand 문화
캠페인’을 전개 항상 새로운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 일으키는 창의적, 혁신적 기업으로의 변화를 추구 창의적인 사고를
중심으로 기업문화를 바꾸는 디자인경영 즉 기업을 디자인하는 경영전략 한효주 김동욱 등이 출연하는 뮤직드라마 ‘쏘울’ 뮤직드라마
라는 독특한 장르 선택 주 소비층인 20~30대에 효과적인 광고 2010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올해의 자동차광고로 선정 햄스터를
활용 친근한 이미지로 자동차의 기능 표현
본문내용 기아자동차 연혁
1944년 회사창립
경성정공㈜ 1957년 시흥공장 완료 1952년 기아산업㈜로 개칭 1975년 첫 완성 차 수출 1997년 부실 징후 기업
정상화 지원 대상 선정 회사 정리 절차 개시 신청 1998년 회사 정리 절차 개시 주식 인수계약 체결 1999년
현대자동차로 인수합병 2004년 기업이미지(CI) 새 단장 2005년 정의선 사장 부임, 디자인 경영 추구 2006년 피터
슈라이어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 2008년 소울 출시 디자인경영 대통령상 수상 2009년 소울 한국차 최초 레드닷 디자인상
수상 기아자동차연혁
2. SOUL의 탄생
2.SOUL의 탄생 세계적인 경제위기로 자동차 회사들이 큰
위기에 빠짐 기아자동차만의 혁신적인 성공전략 필요 틈새시장에 적합한 SOUL개발
참고문헌 참고
사이트
http://www.naver.com http://www.google.com http://www.kia.co.kr http://www.youtube.co.kr http://kari.hmc.co.kr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http://www.global-autonews.com (글로벌 오토
뉴스) http://news.hyundai-kiamotors.com (현대.기아차 그룹
뉴스플라자) http://www.seri.org(삼성경제연구소) http://news.mk.co.kr
(매경이코노미) http://www.fnnews.com (파이낸셜뉴스) http://www.kbizweek.com
(한경비즈니스) http://www.hankyung.com (한국 경제
신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