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5일 금요일

다국적기업론 엔씨소프트의 북미 시장 성공사례

다국적기업론 엔씨소프트의 북미 시장 성공사례
[다국적기업론] 엔씨소프트의 북미 시장 성공사례.ppt


목차
1.NC SOFT 개요

2.시장분석
-소비자 측면
-문화적 측면
-시장적 측면
- 인프라적 / 법률적측면

3.진출방법 분석
– 해외 직접투자
– 인수
- 전략적 제휴
-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전략
– 가격전략
– 소셜네트워크 전략

4.시사점


본문
진출방법 분석 – 전략적 제휴

아티팩트 엔터테인먼트

온라임 게임 ‘호라이즌’ 서버 운영 및 마케팅 전략 공동 수립

미국 브로드점프

소프트웨어 이용 초고속 인터넷 사용자를 위한 게임 서비스


미국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온라임 게임 ‘에버퀘스트’
를 공동으로 서비스


미국 엔비디아

그래픽 칩셋을 게임 개발 및 테스트에 활용


핵심산업 기반에 투자

서버운용기술

결제
시스템 안정성


튼튼한 기반을 통한 전략

47개 서버 -> 60개 서버 확장


기반이 되는 산업을 강화하여
전략 펼치기 용이


잠이오지 않을 정도로 맘고생이 심했따.
리니지는 정말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권하였지만,
아이온은 게임을 안해본 초보자들에게도 권할 수 있는 게임이다.




본문내용
측면
-시장적 측면
- 인프라적 / 법률적측면
3.진출방법 분석
해외 직접투자
인수
- 전략적 제휴
-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전략
가격전략
소셜네트워크 전략
4.시사점

NC SOFT 개요
1
Part.1
회 사 명
설립일
대 표 이 사
임 직 원
글로벌 네트워크
등록 및 상장
자본금
㈜ 엔씨 소프트
1997년 3월 11일
김 택 진
2,619명(해외지사 포함, 정규직원 기준)
한국(본사), 미국, 중국, 일본, 타이완, 태국
2003년 5월 22일 거래소 이전 상장
약 100억 원
온라인 게임산업의 확장
NC soft의 발자취

글로벌 네트워크 한국(본사), 미국, 유럽, 중국, 일본, 타이완, 태국
북미 interactive
연혁
1
Part.1

게임의 개발과 수출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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